대학'eDIN

고졸검정고시 수시, 수능으로 대학가보자~!

EDIN 2015. 7. 31.


  고졸검정고시 수시, 수능으로 대학가봅시다~!!



올해 두번의 검정고시중 한번은 이미 4월달에 치뤄졌고, 이제 남은 한번의 검정고시가 한주도 안남았습니다.

게다가 대입 전형중 수시1차가 이제 1달 보다 조금 더 남았는데요.

고졸검정고시 합격을 통해서 수시와 수능으로 대학으로 진학을 희망하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 과정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합니다.





우선 고졸검정고시로 대학으로 진학하기 위해서는 지원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고등학교 졸업자나 예정자 동등 이상 학력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보는 시험이 바로 고졸검정고시입니다.


매년 2회 진행되고 있으며 1차는 4월에 2차는 8월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 진행과정중 검정고시에 합격하게 되면 이제는 대학입지 지원자격을 갖추게 됩니다.





고졸검정고시로 대학에 진학하기 위해서는 수시와 수능이라는 입시전형의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수시1차는 9월부터 진행되며, 수능 11월에 시험을 치르고 정시로 지원하며, 11월에 수시2차가 진행됩니다.

세가지 전형모두 내신점수가 필요한데 내신점수가 없는 고졸검정고시합격자들은 검정고시 점수를 기준에 의하여 환산한 점수를 토대로 진행이 됩니다.





고졸검정고시로 수시에 지원하게 되면 내신점수 외에도 각 학교마다 제시하는 시험을 치뤄야 합니다.

면접, 적성 혹은 논술등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각 학교에서 치르는 시험을 또 준비해야 하며, 각 학교마다 출제방식, 기준 등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는 것이 중요하죠.





반면 고졸검정고시에 합격하면 수능을 볼 수 있는 자격도 주어집니다.

올해에는 8월 25일부터 9월 12일까지 진행되고 있으며, 응시원서와 사진2매, 수수료, 신분증, 합격증 사본, 주민등록등본을 가지고 현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 교육청에 가서 접수하시면 된답니다.




고졸검정고


모두들 좋은 결과 있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고졸검정고시 합격후 대학에 진학하기 위해서 수시와 수능 없이 또 다른 진학과정을 하나 소개하고자 합니다.

취업난, 청년실업 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때에 특성화된 전문분야 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에서는 입학사정관제를 통해서 학생들을 선발하고 있습니다.

면접을 통해 적성, 재능, 인성, 잠재력, 목표 등을 평가하여 선발하고 있기 때문에 수능, 내신 점수는 보지 않고 모든 학생들에게 동등한 자격을 주고 있습니다.





현재 파티플래너학과,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웨딩플래너학과, 호텔카지노학과 등 특성화된 전문 직종 분야의 신입생들을 모집중에 있습니다.

인천문예에서는 여러분들의 꿈을 향한 아름다운 도전을 응원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고졸검정고시 후 수시, 수능으로 대학진학하는 과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