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커피바리스타학과 커피대가와 함께하는 토크!

EDIN 2015. 12. 30.

  커피바리스타학과, 커피대가와 함께하는 토크!




국내! 그리고 국제! 규모의 커피 대회는 매년 많이 열리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잘 알려져 있는 대회도 있는 반면 잘알려지지 않은 대회도 많이 있죠. 하지만, 커피바리스타를 꿈꾸고 대학에 입학한 커피바리스타학과 학생들 되도록이면 많은 대회에 참가하여 수상을 목표로하고 있습니다. 또한 커피를 정말 많이 마시기는 하지만, 어떤대회가 어떤식으로 열리고 진행되는지에 대해서 자세하게 아는 분들은 많지가 않은것 또한 사실이죠.





우선 대학의 커피바리스타학과 학생들의 가장큰 목표중 하나는 WBC 대회의 챔피언이죠! 매년 열리는 국제 대회로 가장 많은 인지도와 규모를 자랑하고 있는 대회입니다. 이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국내에서 진행되는 WCCK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발전에 출전을 해야하죠.





WBC대회를 나가기 위해 열리는 WCCK는 지금까지 대학의 커피바리스타학과 학생의 신분으로 순위권에 입상하는 사례는 없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2016 WCCK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학생의 신분으로 5위에 입상하는 전례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대학의 커피바리스타학과와 동일한 전문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커피바리스타과정의 학생이 5위로 입상했습니다. 





이처럼 진기록을 세운 인천문예는 각종 국내, 국제 대회에서 수상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국제대회에서도 수많은 수상을 하면서 이미 해외에서도 잘 알려져 있으며, 지난 8월에는 세계 우수교육기관으로도 선정되었었는데요. 이처럼 우수한 성적을 보일 수 있는데는 다 이유가 있었습니다. 





바로 커피대가로 불리는 분들이 교수진으로 계시기 때문이죠. 세계 커피대회의 최고권위라 불리는 WBC 국가대표 선발전 1위 이자 WBC 챔피언인 김진규교수, WCCK국가대표 선발전 테크니컬 져지 김재중 교수,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쉽 국제 심사위원 이보라 교수, 2014 한국바리스타챔피언 국가대표 박근하 교수, 2016 국가대표선발전 2위 방준배 교수 등 최고권위 교수진들이 함께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지난 15일에는 이분들이 한자리에 모여 재학생들과 함께 커피에 관한 토크콘서트도 함께 진행했다고 하는데요. 국내에서만 활동이 아닌 전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만큼 해외의 다양한 커피정보, 레시피 등의 정보는 물론 재학생들이 궁금해하던 다양한 질문에 대한 해답도 제시했다고 합니다. 일반 대학의 커피바리스타학과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특별함이 가득한 이곳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에서는 2016학년도 신입생을 모집중에 있다고 합니다. 전문학사학위 과정인 커피바리스타과정과 학사학위 과정인 와인커피식음료과정에서 신입생을 모집중에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뜨거운 관심 부탁드려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