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플로리스트학과, 꽃에 예술을 디자인하다.

EDIN 2016. 3. 21.

  플로리스트학과, 꽃에 예술을 디자인하다.





전 세계의 경제가 활성화 되면서 많은 발전과 성장을 일궈지면서 인간의 삶의 질이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여가 생활의 시간까지 늘어나면서 그동안 무심해서 몰랐던 주변에 대해서도 살펴보게 되었죠. 이런 흐름에서 최근 인테리어에 대해 관심이 늘어나면서 '셀프인테리어'라는 신조어까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특히나 최근 관심가지고 있는 인테리어가 어떤 가구를 만들고 공간을 채우고 바꾸기 위한 전문적인 기술적 의미보다는 그 공간을 채우기 위한 디자인적 감각이 필요한 공간연출의 의미가 더 큽니다.





공간을 연출하기에 필요한 다양한 소재들은 많습니다. 최근 '이케아'를 통해 가구, 소품 등을 쉽게 구할 수 있게 되면서 셀프인테리어 붐을 일으키는데 큰역할을 했으며, 이와 함께 공간연출의 가장 큰 플라워에 대한 관심이 매우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런 추세 속에서 많은 고3 학생들이 플로리스트학과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국내 전문대의 플로리스트학과와 동일한 전문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의 꽃예술디자인전공이 있습니다. 이곳은 꽃과 화초, 다양한 식물을 재료로 예술적인 감성, 디자인적인 감각을 가미하여 작은 플라워 소품부터 거대한 공간을 채우는 작업까지 폭넓은 플라워 공간연출에 대한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3개의 캠퍼스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3만 5천평 규모의 제 3캠퍼스에서는 호텔 정원 가드닝 프로젝트 등 체계적인 현장실무 프로그램을 통해 조경, 가드닝 등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에코라이프 분야를 교육하고 있습니다. 이는 일반 대학의 플로리스트학과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커리큘럼 중 하나이죠.





뿐만아니라 자연친화적인 공간을 설계하고 그 공간을 그린에코 상품을 개발하는 등 시장개발, 마케팅, 파티플라워, 프리젠테이션 등 창업과 경영 마인드의 교육도 함께 이뤄지면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우수한 인재들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유러피안 플라워, 독일스타일 플라워, 파티이벤트 플라워, VM디스플레이, 전통 동양 플라워, 조경·가드닝·원예, 플라워인테리어, 웨딩플라워스타일 등 폭넓은 교육분야를 통해 꽃예술디자인전공의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에서는 2년제 전문학사학위 과정인 꽃예술디자인전공과 함께 4년제 학사학위 과정인 라이프스타일리스트전공에서 2017학년도 신입생을 모집중에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미래를 아름답게 가꿔줄 분야에 대해 진로를 고민하고 계셨다면 그 꿈을 이루기위해 인천문예에 도전해보세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