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

바리스타전문학교 실무에 강한 전문가 육성 !

EDIN 2016. 5. 20.


연간 1인당 커피소비량 300잔, 전 세계 커피소비량 6위. 

국내 커피시장은 이처럼 큰 성장을 보였고, 앞으로도 더욱 큰 성장의 가능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최근 커피를 넘어 차, 와인, 칵테일, 전통차 등 식음료 산업으로 발전하면서 잠재적가치가 더욱 높아졌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이처럼 잠재적 가치가 높아지면서 또다시 큰 성장을 이루게 된 커피시장은 많은 인적 자원을 필요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많은 학생들이 바리스타전문학교로 진로를 고민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처럼 바리스타전문학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실무에 강한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는 교육기관이 Hotel&Restaurant에 소개가 되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Hotel&Restaurant에 소개된 바리스타 교육기관은 바로 ICA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커피바리스타전공입니다. 파티, 푸드 교육을 최초로 시작했으며, 커피, 디저트, 웨딩, 카지노 등 생활예술 분야의 체계적인 교육도 최초로 도입한 곳으로 모든 교육과정이 취업에 특화된 프로세스로 이어지고 있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ICA 인천문예는 바리스타전문학교를 대표하듯 생활문화예술 분야를 특성화한 곳으로 혁신적인 교육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전체 커리큘럼의 84%가 실습수업으로 진행하는 파격적인 교육과정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 최첨단 캠퍼스로 이전하면서 실제 현장의 동선을 그대로 재현한 실습실은 체험식 몰입교육을 실현하고 있어 주입식교육이 아닌 재능을 이끌어내는 교육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과정이 취업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 교육프로세스를 실현시킨 만큼 매년 취업률도 100%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300여개가 넘는 산학협력업체로 인턴십, 현장실습의 기회가 끊임 없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타 교육기관의 경우에는 실제 현장에서 경험을 쌓을 제도가 미흡하지만, ICA 바리스타전문학교는 10년 넘게 특성화 전공을 지속적으로 운영해온만큼 기업체의 신뢰가 매우 높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현재 바리스타전문학교를 대표하는 ICA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에서는 2017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주입식 교육이 아닌 재능을 이끌어내는 교육으로 취업에 모든 교육의 초점이 맞춰져 있는 만큼 여러분들의 재능을 이끌어 내며 그 취업까지 이어주는 이곳에서 여러분들의 꿈을 키워나가길 바랍니다 !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