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

2017 수시지원전략으로 입시성공하자!

EDIN 2016. 8. 22.


이제 수시모집이 한달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특히 최근 수시모집을 통해 모집정원의 절반이상을 선발하는 만큼 확실한 2017 수시지원전략을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죠. 수시모집에서 좋은 결과, 즉 합격을 하기 위해서는 수시전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내신성적이 좋다면, 학생부교과전형


2017 수시저원전략의 첫 번째는 학생부 내신성적 100%로만 평가하는 학생부교과로 각 대학마다 반영 교과목, 반영 비율이 다르며, 수능최저 등급을 제시하는 대학도 있기 때문에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의 입시요강을 잘 살펴보셔야 합니다.





□ 내신이 뛰어나진 않지만.... 학생부종합전형


2017 수시지원전략의 두 번째는 학생부종합전형으로 앞선 학생부교과전형처럼 내신성적을 보지만, 100%가 아닌 각 대학에서 제시한 내신 산출 %와 서류, 면접, 적성검사 등 또 다른 평가를 통해 이를 수치화하여 합격자를 선발합니다. 이 전형은 각 대학에서 치루는 평가시험이 다르기 때문에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의 입시요강으로 평가시험을 꼭 살피시고 준비하셔야 하죠!





□ 꿈과 열정과 재능은 있지만 성적이... 입학사정관제


2017 수시지원전략의 마지막은 입학사정관제로 꿈과 재능은 있지만, 성적이 좋지 못해 그 꿈과 재능을 펼칠 기회조차 얻지 못하는 학생에게도 동등한 기회를 주고자 내신과 수능 성적은 보지 않고 다른 평가로 선발하는 제도입니다. 대부분이 면접을 통해 재능, 열정, 인성, 적성, 목표 등을 평가하고 있죠.






입학사정관제로 입학하여, 우수한 교육커리큘럼의 교육을 통해 우수한 인재들을 양성하면서 매년 100%의 취업률로 지난해에는 세계적인 대표 교육기관으로 까지 선정된 곳이 있습니다. 파티플래너, 푸드코디네이터, 호텔외식조리, 커피바리스타, 제과제빵디저트, 웨딩플래너, 호텔딜러, 호텔서비스, 공간디자인플라워전공 등 12개의 전공을 운영하고 있는 ICA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는 올해 2017년도도 동일하게 입학사정관제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