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플로리스트수업으로 플라워샵창업 도전?!!

EDIN 2016. 8. 27.



도심 생활로 인해 친환경 생활 공간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진 요즘, 기능성·예술성이 가미된 인테리어 소품, 디자인, 장식 등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고소득 전문직종으로 알려진 플로리스트, 인테리어디자이너, 다이닝 디자이너 등이 유망직종으로 각광받고 있죠. 최근 이 분야의 모든 분야를 아우르는 전문가 들이 탄생하고 있으며, 그 직업을 라이프스타일리스트라고 하죠! 최근 플라워샵창업에서도 단순히 꽃만 파는 것이 아닌 이와 같이 폭넓은 분야를 다루기 위해 플로리스트수업을 통해 전문 라이프스타일리스트를 꿈꾸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ICA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의 공간디자인플라워전공은 최근 각광받고 있는 라이프스타일리스트를 양성하기 위한 전문적인 교육커리큘럼을 국내 최초로 개발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플로리스트 수업, 인테리어디자인 수업, 다이닝 수업 등을 융합해 사람이 살아가는 모든 공간에 예술성과 기능성, 실용성 등을 더해 새로운 가치를 불어넣는 라이프스타일리스트, 플라워샵창업의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3개의 캠퍼스를 보유하고 있는 ICA 인천문예에는 제 3캠퍼스가 4만평 대규모 단지를 갖추고 있는 만큼 학생들이 직접 다이닝 수업과 플로리스트 수업을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으며, 디자인학교로 알려진 제 1캠퍼스에서 인테리어디자인을 포함에 창의적인 라이프스타일리스트, 플라워샵창업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죠.





특히나 국내 최고의 플라워그룹 '소호앤노호'가 후원하며, 인턴십, 현장실습, 취업연계까지 이뤄지고 있으며, 세계적인 플라워&웨딩&파티 그룹인 '와일드플라워린넨'과도 산학연계를 통해 해외연수, 해외인턴십 등의 글로벌적인 접근도 가능합니다. 이와 함께 소호앤노호의 대표 이혜경이 교수님으로, 와일드플라워린넨의 대표 영송마틴이 특임교수로 계셔서 국내에서는 차원이 다른 인테리어디자인, 다이닝디자인, 플로리스트수업 등 전문적인 교육이 진행됩니다.





플라워샵창업을 생각하고 계시거나 라이프스타일리스트를 꿈꾸고 계시다면, 국내 아니 글로벌적인 플로리스트수업의 교육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는 2년제 전문학사학위 과정의 ICA 공간디자인플라워전공에서 그 꿈에 도전해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