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

바리스타교육 커피용어정리

EDIN 2013. 4. 29.

 

 

바리스타교육 커피용어정리

 

 

 

 

바리스타교육 커피용어정리 편 입니다 ~

 

너무나도 많은 커피용어에 대한 교육내용 포스팅 입니다.

커피에 관심이 많으신분들이라면 굉장히 도움될것같은대요. 커피용어정리 편 보시겠습니다.

참고로 ! 오늘 올려드린 용어가 다가 아니란 사실 ~ 앞으로도 관련용어들에대해서 쭉~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바리스타교육_커피용어정리 편

 

- 산도 : 커피의 탄 냄새, 매운 맛을 가진 자극적인 쓴 맛의표현을 acid 라고 한다.

 

- 어시더티 : 커피용어로 ACIDITY 는 추출한 커피의 생동감을 좌우한느 가장 중요한 맛 인자로서 커피 맛의 평가기준 중 하나다. 또한 산미 자체의 맛으로 평가되기도 하는데 감지되는 정도에 따라서 산도의 높고 낮음으로 애기할 수 있다. 와인이나 커피 생산과정에서 발생하는 생성되는 신맛과는 다른 맛이다.

 

- ACIDY : 커피용어로 당분이 있을때 느끼는 커피의 1차 맛의 하나로, 산 성분이 당분과 결합하여 추출커피의 전체적 달콤한 맛을 증가 시킨다. 콜롬비아 스프레소 와 같이 4,000 피트 이상의 고지대에서 재배하고 수세 가공한 아라비카 커피콩의 특징적 맛이다. 혀의 앞쪽끝에서 느끼며, 2차적으로 얼얼한 살을에는듯한,차가운 변화한다.

 

 

 

 

 

 

  바리스타교육_커피용어정리 편

 

- 애크리드 : 커피용어로 강한 신맛으로서 시큼한 맛이 변화되어 나타나는 커피의 2차 맛으로 쏘는 강한 신맛을 나타낸다. 커피첫 모금을 마실때 혀의 뒤쪽 옆에서 느끼며, 커피가 식으면 신맛을 나타낸다. 산이 많으면 맛 성분이 서로 혼합하면서 무기질 맛을 증가시키는데, 브라질 리오 커피의 특징적인 맛 이다.

 

- ADSORBING_흡착 : 커피용어로 분자 가 그들이 접촉하는 액체나 고체 표면에 극도록 얇은 층을 이루면서 달라붙는 것을 말한다.

 

- 애프터 테스트 : 커피용어로 커피를 삼틴 후 입안에 남는 향기로 천천히 느껴진다. 증기상태로 분자량이 무거워 휘발성이 약하다. 초콜릿 향 , 탄 냄새, 향신료 향, 종진 내등이 있다.

 

 

 

 

 

 

  바리스타교육_커피용어정리 편

 

- AGED : 커피용어로 커피의 상큼한 맛을 잃어버리고 중후한 맛이 강해진 것으로수확 후 오래 저장하면 숙성과정에서 생두에 있는 효소의 작용에 의하여 생긴 맛을 말한다.

 

- 어글라머레이션 : 스프레이 드라이 입자를 재 응집하는 일, 인스턴트 커피의 분무건조 제종공정에서 커피방울 이 급격한 열을 받아 표면장력에 의해 부풀어 오르면 바깥쪽에 피막이 생기며 내부가 공도오하되어 그곳에 기체가 들어가 입자가 가볍게 되어버린다. 이것이 가루에 뜨거운 물을 부을때 가루가 물의 표면에 뜨는 원인이 된다. 이러한 결점을 보충하고 기용성을 높이기 위하여 입자를

용해 -> 건조 ->냉각 공정을 거쳐 큰 과립상태로 만드는 제조방법이 고안되었다. 외견상 커다란 입자로 되어 있지만 동결건조법에 의한 입자와는 다르다.

 

 

 

 

 

 

바리스타교육 커피용어정리 편보셨습니다 ^^ 앞으로 커피용어에 대한 편 지속적으로 올려드리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