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

바리스타전문학교 이런저런이야기!

EDIN 2013. 5. 21.

 

 

바리스타전문학교 이런저런이야기!

 

 

 

  바리스타전문학교  이런저런이야기를 해볼까 하는대요^^

 

 

 

   이탈리아어로 '바 안에서 만드는 사람'이라는 뜻입니다. 칵테일을 만드는 바텐더와 구분해서 주로 커피를 만드는 전문가를 가리키며, 좋은 원두를 선택하고 커피머신을 완벽하게 활용하여 고객의 입맛에 최대한의 만족을 주는 커피를 만들어 내는 일을 하는사람을 말하는대요.

 

바리스타전문학교 학생들은 무엇보다도 먼저 커피의 선택과 어떤 커피 머신을 사용할 것인지, 어떻게 커피머신의 성능을 유지시킬것인지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완벽한 에스프레소를 추출하기 위한 방법을 알고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야 하는대요. 또한 커피가 어떻게 생산되고 , 여러 종류의 커피가 각각 어떤향과 맛이 나며, 어떤 특징이 있고, 무슨 빵과 잘어울리는지 등 커피에 관한 모든 것을 바리스타전문학교 학생들은 익혀야 합니다.

 

아울러 손님에게 커피에 관한 조언을 해줄 수 있어야 합니다.

바리스타전문학교 학생들은 이모든것을 공부하고 항상 끊임없이 노력해야 되겠습니다.

 

 

 

 

 

 

  바리스타전문학교 친구들은 완벽한 에스프레소를 서빙하는대 있어 좋은 원두와시설도 중요하지만 고객들의 입맛에 최대한의 만족을 주기위해서는 바리스타의 능력또한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커피머신이 에스프레소의 꽃이라면 바리스타는 정원사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꽃은 어떻게 기르냐에 따라 자태가 달라지는 식물이기때문에 바리스타에 의해 에스프레소의 최고 품질이 결정되고 격이 완성되는 것입니다.

 

 

 

 

 

 

  커피를 눈으로 마시고, 귀로마시며, 코로 마시고, 입으로 마시고, 온몸으로 마실 수 있어야 진정한 바리스타전문학교 학생들이라고 할수 있겠죠?

 

한잔의 커피로 인해 고객들에게 행복을 주는 바리스타전문학교 이런저런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