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

2014학년도 수시모집 단순한 4가지명칭은?

EDIN 2013. 7. 2.

2014학년도 수시모집 단순한 4가지명칭은?

(자료출처: 진학사)

 

 

  3000개가 넘는 복잡한 대학입시 전형에 대한 혼란을 막기위해 올해 수시모집전형 은 모집부터 단순화된 명칭이 부제로 제공 된다고 하는대요.

 

교육부는 복잡한 대학별 모집요강에 간소화된 수시모집전형 명칭을 부제로 표기하도록 하는 내용의  '2014학년도 수시모집전형 명칭에 대한 부제설정 기준'을 확정해 각 대학에 안내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따라 각 대학들은 자체적으로 정한 명칭에

 

-학생부 중심

-입학사정관

-논술 중심

-실기·적성·면접 중심 등

 

교육부가 마련한 네가지 명칭을 부제로 다가오는 7일까지 한국대학교육협의회에 제출해야 합니다.

 

전형요소가 2가지 이상이면 전형요소의 반영비율이 높은 것이 부제가 되며 비슷한 경우 대학이 자율적으로 판단해 하나의 부재로 분류한 후 그 이유를 제출하면 됩니다.

대학교사의 반영 비율이 높지 않더라도 대학별 고사 비중을 충분히 고려해 부제를 정할 수 있습니다.

대교협은 수험생들의 혼선을 막기위해 이 기준에 따라 대학이 분류한 자료를 제출받아 이달 중 수합해 다음달 중 '2014학년도 수시모집전형 주요사항'을 제작해 각 학교에 안내할 계획 이라고 합니다.

 

 

 

 

 

  사실 대학 특히 전문대학들에서 입학사정관전형확대에 따라 많은학생들이 수시모집에 더욱 많은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매년 수시모집전형의 지원률이 높아지고 있는만큼 수시모집경쟁률도 굉장히 올라가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그럴수록 우리친구들은 더욱많은정보를 가지고 있는 사람일수록 좋은 미래를 준비할수 있겠습니다.

현재 수시분할모집중인 인천문예전 은 수시모집전형에서 70%정도의 학생이 모집이 끝날정도로 높은지원률을 보이고 있는 전문학교 인대요.

 

전문학교 수시모집 에선 학생들의 내신 보다는 그학생의 가능성과 포부를가지고 심층면접으로 학생선발을 하고 있습니다.

꿈을가진학생들에게 실무교육과 전문학사취득 2마리 토끼를 잡을수 있는 교육처 ! 인천문예전 도 알아보신다면 좀더 성공적인 입시로 갈수있지 않을까하고 추천드립니다 ^^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