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수시모집 부모님들이 알아야할 것들!

EDIN 2013. 8. 29.

수시모집 부모님들이 알아야할 것들!

 

 

 

1. 수시모집 정시모집 에는 몇 번 지원할 수 있을까?

 

: 4년제 대학 지원 시 수시는 6번, 정시는 3번까지 지원할 수 있다. 반드시 지원해야 하는 것은 아니고 수시에서 2~3개만 지원하거나 아예 지원하지 않아도 무방하다. 단, 특수대학, 산업대학, 전문대학은 이와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다.

 

*특수대학 : 육군사관학교, 공군사관학교, 국군간호사관학교, 경찰대학교, 광주과학기술원, 대구경북과학기술원, 율산과학기술원, 한국과학기술원, 한국방송통신대학, 한국전통문화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 등

 

 

 

 

2.같은 대학에 두 번 지원, 가능할까?

 

:모집시기가 다르다면 한 대학에 중복 지원이 가능하고, 같은 모집시기라도 동일한 전형에 지원하는것이아니라면 무관하다. 대부분 대학이 서로다른 전형에 중복 지원하는것은 제한하지 않고 있다. 단, 서울대처럼 수시에서 하나 이상의 전형에 지원할 수 없는 경우도 있다. 또한일부 대학에서는 특정 전형 간에는 중복지원 하지 못하는 특수한 경우도 있어 사전에 확인할 필요가 있다.

 

 

3.수시모집 1차와 2차, 무엇이 다를까?

 

:수시모집 전형을 실시하는 시기에 따라1차, 2차가 나뉜다. 대체로, 수시1차의 대학별고사 또는 심사가 수능 이전에 실시되고, 2차는 수능 이후에 실시된다. 주의해야 할 것은 수시 1차, 2차의 전형 실시 시기가 다른 것이지 접수시기까지 수능 전후로 나뉘는 것은 아니라는 점이다. 대부분의 서울 지역 대학은 9월에 수시 1차와 2차 접수를 동시에하므로 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여기까지 수시모집에 관련한 궁금증에 대해서 보셨습니다.

매년 변하고있는 입시제도에 대해서 굉장히 어려운 부분들도 있으시겠지만 그만큼 꾸준한 관심만이 자녀들을 위한 방법이 아닐까 생각되는대요.

 

또한 무조건 대학지원보다는 좀더 자녀의 적성과 관심분야에 존중하고 이해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수 있습니다.

실제로 전문학교 상담을 하다보면 부모님의 반대에 부딪혀 대학을 갔다가 자퇴하거나 적응하지못하여 다시 전문학교 특성화 관련학과로 지원하는 학생들이 늘고 있는대요.

그만큼 무조건 적으로 자녀들에게 나의 생각을 심어줄것이 아니라 이해하고 대화하는 시간을 갖는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인천문예전문학교 에서는 아낌없는 교육투자로 학생들의 만족도가 굉장히 좋은 교육처중 하나인대요.

예를 들어 말씀드리지만 실제로 입학사정관제로 수능보단 적성, 의지 등을 고려하여 선발한 학생인원이 일반전형에 지원한 학생들보다 학업태도, 적극성 등 대학에서의 학생만족도가 더욱높은것으로 나타났다는 기사가 발표되었습니다.

그정도로 이제는 무조건 천편일률적인 대학교육보다는 자녀들의 적성을 살린 특성화학과도 좋은비전을 갖게되는 기회가 될수 있습니다.

 

예를들은 인천문예전문학교 에서는 오는 9월에 열리는 '아시아 한 중 일 태 식문화 페스티벌' 이 열립니다.

전시 박람회 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덧글이나 학교문의 하시면 친절한 상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