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전문대 정시모집일정 고려해봐야할 것 들

EDIN 2014. 1. 7.

전문대정시모집일정 고려해봐야할 것 들

 

 

 

2014학년도 대입에서 마지막 기회인 전문대 정시 일정이 중반에 접어들었습니다. 서울권 전문대가 지난 4일 정시 원서접수를 마감했고 경기, 인천, 대학 중 부천대, 유한대, 김포대, 경인여대, 인천 재능대, 인하공업전문대 등이 5일 마감되었습니다 동남보건대, 동서울대, 신구대 등은 7일까지만 원서를 받고 경기권의 많은 대학이 13일 원서접수를 마감하였습니다.

 

4년제 대학과 다르게 전문대 정시 모집은 지원 횟수제한이 없습니다. 4년제대 수시에 합격 했다면 전문대 지원이 불가능 하나 4년제 정시 합격자라면 전문대에 또 지원할 수 있다.전문대 한 곳에 복수지원할 수 있고 중복지원 제한이 없는 학교도 있다. 그만큼 다양한 선택이 가능한 셈이다.

 

 

 

 

 

 

 

 

전문대 정시는 1차와 2차로 구분됩니다. 학교생활기록부와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이 주로 평가 대상이지만, 모집단위에 따라 비교과  전형이 활용됩니다. 일반전형을 실시하는 138곳 중 학생부와 수능으로 선바하는 대학이 77곳으로 가장 많다. 학생부만 반영하는 대학은 13곳, 학생부와 수능에 더해 면접을 보는 대학이 18곳, 수능성적만을 학생을 선발하는 곳이 10곳 입니다.

 

 

 

 

 

 

수도권 전문대 1학년인 오모씨는 "여러 곳에 원서를 넣다보니 막상 면접일이 되면 원서를 쓸 때의 절박감은 사라지고 면접을 보는게 귀찮아지기도 하지만, 순간의 기분 때문에 면접이란 기회를 놓쳐서는 안된다"고 조언했습니다.

이어"수험생 대부분이 실제로 학교를 가보지 않은 채 원서를 온라인 으로 접수하는데, 등록 마감일이 임박해 여러 곳에서 합격 통보를 받으면 어느 대학을 가야 할지 갈피를 잡지 못할 수 있다"면서 "이때를 대비해 미리 학교를 둘러본다는 편안한 마음으로 학교에 가서 면접을 응하면 된다"고 덧붙였습니다.

 

지원 대학을 선택할 때에는 학교 위치, 통학의 편리성, 학교 인지도, 학과의 특성화 정도, 취업률과 함께 수능 반영비율 등을 따져 합격 가능 여부를 따져봐야 한다고 입시 전문가들은 조언했습니다. 김희동 진학사 입시 전략연구소장은"대학에 지원하기 전저네 대학 별 수능 반영 영역과 반영 비율을 파악하고, 자신에게 유리한지를 평가한 뒤 신중하게 지원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