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바리스타전문학교의 교수진과 특징

EDIN 2014. 11. 13.

 

  바리스타전문학교의 교수진과 특징

 

 

 

인천문예 바리스타전문학교 는 국내∙외 유명 식음료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이 양질의 실습을 지도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일본 커피교육의 선구자로 유명한 ‘히로세 유키오’ 명예교수님은 맛있는 커피를 뛰어넘어 건강에도 좋은 에코 커피로 성장을 이끌며 세계최초로 수소커피를 개발해 세계적인 주목을 받았습니다. 공학도로서 체계적인 접근과 과학적인 연구로 커피문화의 발전을 이끌고 계십니다.

그리고 wbc챔피언 이자 현재 커피업계에서 가장 핫 한 인물로 꼽히고 있는 김진규 교수님과 커피협회 코어의 이반석, 김지건 바리스타님이 학생들에게 다양한 대회와 커피에대한 지식을 전해주고계십니다.

 

 

 

 

 

 

이어서 인천문예 바리스타전문학교 교수진으로는 캐나다 티 마스터 ‘정승호’ 교수님은 국내 최초의 티 소믈리에로 캐나다 현지에 ‘Specialty Coffee & Tea Academy’를 운영 중이시며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인천문예 바리스타전문학교 학생들에게만 캐나다 현지의 커리큘럼으로 캐나다 티마스터 자격증 취득이 가능한 교육과정을 직접 강의하시고 계십니다.

이외에도 SCAA Q-Grader, ADI 커피조리사 자격검정 심사위원, 한국커피교육아카데미협의회 이사, KCAC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심사위원, 일본커피문화학회 정회원, 한국와인아카데미협의회 이사, 한국와인아카데미연구소 연구원 등 식음료 분야의 영향력 있는 바리스타전문학교 교수진이 폭넓은 커리큘럼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인천문예바리스타전문학교 커피식음료계열은 국내 최초로 일본 ‘cafe FADIE Barista Championship’ 국가대표 선발권을 획득하여 국내에서 유일하게 대표선수를 출전시키고 있습니다. 일본에서 영향력 있는 커피기업 ‘cafe FADIE’에서 주최하는 이 대회는 일본 방송사에서 열띈 취재열기를 자랑하는 바리스타 챔피언십으로 2012년에는 정효운 학생이 참가해 3위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

또한 인천문예 바리스타전문학교 커피식음료계열에서는 매학기 다양한 교내 경연대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라떼아트 경연대회’는 커피문화의 꽃이라 할 수 있는 라떼아트 부문의 경연으로 주어진 원두에 대한 빠른 이해를 통해 풍미 깊은 에스프레소를 추출하고 적절한 온도의 스팀밀크로 예술성 있는 라떼아트를 만들어 심사위원에게 서비스하는 일련의 과정을 전체적으로 평가하는 대회입니다. 국내외 자격심사위원이신 교수님들이 직접 엄격한 평가를 하는 만큼 수상자들의 성취감도 높습니다.

 

 

 

 

 

 

 

 

인천문예 바리스타전문학교 에서는 학생들을 위한 교내대회가 수시로 개최도고 있는데요.

‘ICAC 바리스타 챔피언십’은 참가자 별로 주어지는 상황에 맞는 커피 제조와 서비스를 평가하는 대회로 실제 프로 바리스타를 대상으로 하는 국내∙외 바리스타 챔피언십 못지 않은 엄격한 심사로 진행됩니다.

‘음료 서비스 경진대회’는 참가자 별로 상황이 주어지며 실제 고객을 응대하는 현장과 같은 조건에서 이루어지는 대회입니다. 이 대회를 통해 식음료 제조 테크닉 뿐만 아니라 CS 마인드까지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년 가을 인천문예바리스타전문학교가 개최하는 ‘아시아식문화페스티벌’에서 중국, 일본, 태국 등 아시아 여러국가들과 식문화 교류전을 열어 카페테리아 운영, 커피 스타일링 사진전 등 등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합니다.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축제를 주최하는 인천문예전문학교만이 가능한 프로페셔널 데뷔 무대이며 이번 2014년에는 아시안게임중 개최된 아시아음식문화축제에서 아로마 카페로 학생들이 직접 기획, 운영, 판매를 모두 맡아 진행하여 관람객들의 놀라움을 자아냈습니다.

 

여기까지 인천문예 바리스타전문학교 의 교수진과 특징에대한 포스팅 이였는데요.

바리스타에 대해서 더욱 궁금한 학생들은아래정보확인하시고 편하게문의해주세요 ^^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