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파티플래너자격증 무엇이있을까?

EDIN 2015. 5. 29.



  파티플래너자격증 무엇이있을까?




이제는 파티라는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는 시대가 왔습니다.

과거에는 잔치라는 문화가 있어 파티는 생소하였지만, 시대가 변하면서 스타들의 파티가 이슈가 되고, 보급화되면서 파티라는 문화는 이제 우리에게 많은 변화를 가져다 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파티라는 문화가 보급화되는데에 많은 역할을 했던 직업이 있습니다.

바로 파티플래너입니다.

파티를 고객과의 상담부터해서 기획, 준비, 연출, 운영까지 모든 업무를 총괄하는 직업이죠.

그런데 최근 파티플래너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파티플래너관련 자격증에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고자 합니다.





우선 무엇보다도 국가 공인 자격증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기획과 관련해서는 컨벤션기획사가 있습니다.

현재는 1급은 시험을 치르지 않고 2급만 응시가 가능하죠.

상당한 난이도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파티플래너자격증에는 조주기능사, 화훼장식기능사가 있습니다.

파티에서 식음료는 빠질래야 빠질수가 없는 부분이죠!!

게다가 연출을 위한 화훼장식은 중요한 한부분입니다.





파티플래너자격증에 관해서 또다른 국가 공인 자격증에는 조리기능사가 있습니다.

한식, 양식, 일식, 중식 등 파티에서 빠질 수 없는 음식때문인데요.

물론 직접 요리를 하는 일은 거의 없지만, 음식을 컨셉에 맞게 컨택하는 능력을 위해서 취득해놓으 신다면 좋게 작용할 수 있겠죠?

이 외에도 기획서 작성을 위한 포토샵인 GTQ, 워드파워포인트 관련된 ITQ, 컬러리스트 등도 파티플래너를 준비하는 분들이 많이 취득하는 자격증중 하나입니다.





이와같이 파티플래너자격증들이 이렇게나 즐비해 있습니다.

하지만 자격증만으로 파티플래너가 될수 없다는 사실은 알고 계시죠?

특히나 창의력과 독창성을 지니고 현장에서 하는 직업이다 보니깐 경험과 경력이 무엇보다도 중요시여겨지고 있기 떄문입니다.

현재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파티플래너학과에서 전문적인 파티플래너양성을 위한 교육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국내 교육기관 최초로 파티플래너학과를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는 만큼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국내는 물론 해외 파티에서 사용되는 오브제 등 최고의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파티플래너자격증도 물론 중요하지만 어떤 경험과 어떤 교육을 받았는 지에 따라서 파티플래너의 가치관, 이념이 달라지기 떄문이죠.



현재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의 파티플래너학과에서는 내년도인 '16학번 신입생을 모집중에 있습니다.

방학마다 파티플래너자격증인 조리기능사,  화훼장식기능사, 설탕공예, 컨벤션기획사 등에 대해서 특강도 이뤄지고 있으니, 여러분들의 꿈을 이곳에서 실현시켜보세요.

모집정원은 제한되어 있기 떄문에 꽈~악 차기 전에 서두르셔야겠죠?


  이상으로 파티플래너자격증의 국가 공인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