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

푸드스타일리스트 하는일 궁금하니?

EDIN 2015. 5. 29.




  푸드스타일리스트 하는일 궁금하니?




푸드스타일리스트라는 직업에 대해서 알고 계십니까?

식공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써 새로운 식문화를 제안하는 직업이죠.

이렇게 설명는 것만으로는 푸드스타일리스트가 어떤일을 하는지에 대해서 알수가 없겠죠?

그래서 오늘은 푸드스타일리스트 하는일에 대해서 같이 살펴보고자 합니다.





푸드스타일리스트의 하는일에는 다양한 업무들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음식의 맛을 더욱 깊이감 있게 하며, 이야기를 담아 하나의 감동을 전하는 직업이죠.

그렇기 때문에 보통 오감을 적극활용한답니다.

단순히 미각과 후각만을 이용하던 과거의 음식과는 달리 이제는 청각, 시각, 촉각 까지 모두 함께 활용하여 더욱 깊이 있고 감동을 전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오감을 이용해서 음식의 맛과 감동을 전하는 푸드스타일리스트가 하는일에는 여러 분야가 있습니다.

촬영분야, 방송분야, 교육분야, 전시기획분야 등이 있죠.

촬영분야는 주로 지면광고, 메뉴화보, 잡지, 요리책등에 실리는 음식을 아름답게 스타일링하고 촬영하는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방송분야는 TV프로그램, CF, 요리 프로그램, 홈쇼핑 등에 방영되는 음식을 스타일링하는 업무를 맡고 있으며, 많은 학생들이 이쪽 분야로의 진출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교육분야에도 푸드스타일리스트가 하는일이 많이 있습니다.

아동요리지도사, 요리학원 강사, 문화센터, 요리유치원, 요리심리치료사, 요리치료사 등 다양한 교육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백화점 디스플레이, 홈쇼핑 푸드코너, 공간연출 디자이너, 테이블 코디네이터, 테이블아티스트 등 다양한 전시기획 분야에서도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슈퍼바이저, 레스토랑 컨설턴트, 메뉴기획 및 개발, 외식업체 마케팅 등 외식관련 현장에서도 일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이처럼 푸드스타일리스트로써 하는일의 분야는 무궁무진하며, 앞으로도 더욱 많은 곳에서 역할이 중요해진다고 합니다.

단순히 배를 채우기 위해서 음식을 먹던 시대가 아닌 더 맛있고 더 특별한 음식을 찾는 사회의 변화에 따라서 푸드스타일리스트의 역할 역시 넓어지고 있습니다.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를 최초로 개설하여 교육을 하고 있는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에서는 내년도 신입생인 16학번학생들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매년마다 정해진 인원수대로 모집을 하고 있기 때문에 늦지 않게 서두르셔야겠죠?


  이상으로 푸드스타일리스트 하는일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