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

검정고시대학진학 동등한 자격으로 도전 !

EDIN 2016. 4. 11.






바로 어제 ! 10일 2016년도 제 1차 검정고시가 치뤄졌습니다. 노력한 만큼 모두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해마다 대학진학을 위한 검정고시 응시자가 늘어나는 만큼 대학입시 조건인 고등학교 졸업 동등 이상학력을 위해 많은 분들이 검정고시를 치뤘습니다.  이처럼 검정고시대학진학을 준비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검정고시 학력에 차별이 있지 않나 라는 많은 우려도 있죠.






사실 검정고시대학진학에는 많은 고려해야될 사항들이 있습니다. 우선 입시에 있어서 내신점수가 필요한데요. 검정고시 응시자분들에게는 그 내신점수가 없기 때문에 본인의 검정고시 성적을 환산하여 내신점수로 대체합니다. 이런 점에 있어서 어떤 오차가 생기기 때문에 때로는 좋은 결과를 때로는 나쁜결과를 가져오기도 하죠.








하지만, 이 모든 것을 다 무시하고 고등학교 졸업자, 검정고시로 졸업 동등 학력을 취득한자 모두에게 동일한 조건으로 응시가 가능 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입학사전관제 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는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에서 말입니다. 우선 입학사정관제 전형은 수능, 내신의 성적은 보지 않고 면접을 통해서 재능, 적성, 인성, 열정 등을 평가하여 선발하는 전형입니다. 수능과 내신성적을 보지 않기 때문에 환산점수에 대한 오차도, 검정고시인지 고등학교 졸업자인지도 무관한 것이죠.






특히나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의 경우에는 일본 유명매거진에서 선정한 우수인재 양성관련 '세계 대표 교육기관' 다섯 곳 중 한 곳으로도 선정된 곳입니다. 파티플래너, 푸드코디네이터, 웨딩플래너, 셰프, 파티쉐, 플로리스트 등 미래 산업에서 전망좋은분야들로 선정된 직업들의 전문가를 양성하는 곳입니다. 이미 수많은 국제무대에서 많은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는데요.






2014인천아시안게임 - 아시아음식문화축제의 공식 국가대표학교로 선정되어 기획, 준비, 연출, 운영을 직접 담당하였으며, 2015광주유니버시아드, 대규모 국제대회중 하나인 일본 '도쿄테이블웨어 페스티벌'대회 국내 유일, 최초 10년연속 수상중 등 이외에도 수많은 국제대회에서 수상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어쩌면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잘 알려져 있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수능, 내신 성적이 아닌 재능과 인성, 적성 등을 평가하여 검정고시대학진학을 희망하는 분들에게도 동등하게 적용하고 있기 때문이죠.






현재 이처럼 검정고시대학진학을 희망하는 분들에게도 동등한 입시조건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는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에서는 2017학년도 신입생모집이 한창 진행중에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도전이 가슴속에 있는 큰 꿈을 이룰 수 있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