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

와인소믈리에학과 술의정의 란?

EDIN 2013. 4. 27.

 

와인소믈리에학과 친구들에 술의정의 편 입니다 ~

소믈리에를 목표로 하는친구들에게는 아주중요한 술에대한 정의 같이보시겠습니다 !

 

 

 

 

  와인소믈리에학과 에게중요한 술의정의 란?

 

-술이 언제 생겨나고 마시게 되었는지는 정확하게 알 수 없지만, 지금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기호음료로 자리잡고 있다. 알코올을 함유한 음료를 술이라 고 한다. 여기서 알코올은 미생물의 발효에 의하여 만들어지는 에틸알코올을 말하며, 화학적 합성방법에 의하여 얻어지는 것은 술이라고 할 수 없다. 세계 여러나라에서 수많은 종류의 술이 만들어지고 있으나 술의 법적 정의 또는 종류 등이 각 나라마다 약간씩 다르다고 할수 있습니다.

 

 

 

 

 

 

 

  와인소믈리에학과 에게중요한 술의정의 란?

 

 

- 우리나라에서 술 이란 주제법상 주정 과 알코올분 1% 이상의 음료를 통칭하여 술이라 한다. 술은 알코올 이외에 당분, 유기산류, 아미노산류 등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것은 극히 소량으로 영양이 될 정도가 못된다. 알코올은 위와 소장에서 체내로 흡수되며 90%가 정맥을 통하여 간에서 물과 탄산가스로 분해된다. 간이 하루에 분해할 수 있는 알코올의 양은 대략 79~80g정도(맥주는 2,00cc, 소주는 2홉들이 3.4병, 위스키는 180cc)이다. 술에 들어있는 순수알코올의 카롤리는 1g 에 7cal 정도로 맥주 500cc 는 130kcal, 2홉들이 소주1병은 400cal 정도의 열량을 가지고 있다.

 

 

 

 

 

  와인소믈리에학과 에게중요한 술의정의 란?

 

 

- 하지만 술에 들어 있는 알코올의 칼로리는 몸에 쌓이지 앟는 빈칼로리이다. 술에 들어 있는 알코올은 간에서 분해되고 열은 왜찐느 것일까? 그것은 같이 먹는 안주와 술 자체에 들어가 있는 첨가물과 탄수화물, 당 등의 영향이 크다고 할 수 있다. 소모되어야할 지방이 알코올 때문에 그대로 남게 되기 때문이다. 이처럼 술은 체내에 들어가서 열로변하는데 술에 강한사람은 술을 빨리 산화시켜서 오래 취하지 않지만 술에 약한 사람은 산화속도가 느리고 산화도중에 중화물인아세트 알데히드라는 성분에 치내에 남는다.

 

 

 

 

 

 

  와인소믈리에학과 에게중요한 술의정의 란?

 

 

- 숙취의 원인을 만드는 알데히드다. 이렇게 산화가 잘안될 때에는 알코올을 산화 분해하는 비타민 b가 들어 있는 음식을 섭취하는게 좋다.

 

 

 

 

 

와인소믈리에학과 친구들이라면 꼭 ! 알아야할 중요한 술의 정의 에 대한 포스팅 보셨습니다 !^^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