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웨딩플래너학과, 일생에 한 번을 책임지는 전문 플래너교육!

EDIN 2017. 5. 22.

웨딩플래너학과, 일생에 한 번을 책임지는 전문 플래너교육!


 

 

여러분 안녕하세요!! 따뜻한 5월은? 결혼의 달!! (내 맘대로^^)
바로 제가 태어난 달입니다^^ 심지어 다음주 목요일은 제 생일인데요ㅎㅎ!!
저희 부모님께서 결혼하셨기 때문에 "5월 25일"에 제가 태어날 수 있었습니다ㅎㅎ
다들 잘 기억하셨죠~? 내맘대로 정한 결혼의달을 기념하여 오늘은
웨딩플래너학과에 대해서 함께 살펴볼께요!



이렇게 누군가에게 특별한 날에 특별한 누군가를 위해 헌신하는 사람이 웨딩플래너인데요~
그리고 이런 전문가를 양성하는 곳이 바로 웨딩플래너학과!!
결혼식장에서 웨딩드레스 꼬리 잡아주는 사람.. 아니에요ㅠㅠ
다들 겉으로 보이는 웨딩만을 경험했기 때문인지
전체적인 내용은 모르거나 헷갈려 하는 친구들이 많더라구요!

 

 

웨딩플래너는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고객이 원하는 웨딩 현장을 만들어내는 일을 한답니다!
웨딩이라는 큰 행사에 전반적인 모든 일을 담당하는 거죠
그렇다 보니 웨딩플래너학과에서는 정말~~~ 폭넓은
범위의 분야에 대한 교육이 들어가요 !!

 



예를 들어 예비신부가 넓은 잔디가 있는 곳에서
상큼한 느낌의 결혼식을 하고싶다고 한다면
웨딩플래너는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요?

 



우선 결혼식을 진행할 수 있을만한 장소를 선정하고,
주황과 노랑 색감의 플라워를 사용하여 공간을
연출한 후 신랑 신부와 협의를 봅니다!
이러한 역할을 담당하다보니 웨딩플래너학과를 살펴볼때
교육, 실습환경을 꼼꼼하게 살펴봐야한답니다.
강의실내에서만 진행되는 수업에서는 한계가 있기 때문이죠!

 


의견을 조율하여 장소, 플라워, 의자, 소품 등을 준비하면
짜잔~! 이렇게 아름다운 웨딩이 진행되는거죠ㅎㅎ
너무 귀엽지 않나요?ㅎㅎ (약간 내스타일)
제가 주황색을 좋아한답니당ㅋㅋㅋ

 



요즘 스몰웨딩, 하우스웨딩 등의 프라이빗 웨딩이 증가하면서
고객들은 조금 더 특별하고, 더 예쁜 결혼식을 원하고 있어요!
그래서 요즘 웨딩플래너가는 21세기 유망직종으로 떠오르고 있으며,
이제는 대학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 웨딩플래너학과가 되었는데요!
국내 최초의 웨딩플래너학과는 따로 있다고 합니다!



사진은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의 학생이 다녀온 현장 실습 사진이에요
LOY문화예술은 국내 최초로 웨딩플래너교육을 시작한 교육기관으로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웨딩교육역사를 지닌 만큼 듀오, 마리진, 보테가마지오
국내 최고의 웨딩업계와도 MOU체결이 되어 있어 현장실습, 인턴십, 취업연계등
확실한 교육이 마련되어 있는 곳이랍니다.

 


웨딩플래너를 꿈꾸는 친구들은
학교 홈페이지에 한 번 들러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