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커피바리스타학과, 난 왜 여기를 선택했을까?

EDIN 2017. 6. 19.

커피바리스타학과, 난 왜 여기를 선택했을까?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커피바리스타학과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커피바리스타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좋은 정보 드리고자 이렇게 만나뵙게 됐네요.



요즘 국내 커피시장이 커지면서 바리스타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는데요!
저 역시 고3때 커피에 관심이 생기면서 커피바리스타학과에
가겠다고 결심하면서 학교를 찾다보니 LOY문화예술을
알게되었고 이곳에 오게 되었어요~



사실상 커피바리스타학과가 있는 학교가 그리 많지 않더라구요ㅠㅠ
있다고 해도 시설이 좋지않거나 머신이나 로스팅기계를 많이
보유하고 있는 곳은 이 LOY문화예술 뿐이더라구요..
무엇보다도 커피계에서는 가장 유명한
월드바리스타챔피언 김진규교수님이 계시다고해서 오게됐어요!!



저희 LOY문화예술 커피바리스타학과 정은 2년제 4년제로 나뉘는데요~
말 그대로 빨리 취업을 하고 싶은 친구들은 2년제로 가고
저처럼 대학원 진학을 꿈꾸거나 더 깊이 공부하고
싶은 사람들은 4년제로 오더라구요~~ 물론 2년제 다니시다가
4년제로 전과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답니다~~



저는 LOY문화예술 커피바리스타학과 정에 들어와서 정말 꿈에 그리던
김진규 교수님께 커피 수업도 듣고 에스프레소부터 시작해서
라떼아트까지 유익한 정보를 많이 접하고 알게되었어요!!
로스팅실이 따로 있는 학교는 저희 학교뿐이다보니 직접 로스팅도해보고
커핑은 물론 각종 바리스타 대회까지 많은 경험을 했던 것 같아요~



커피바리스타학과 정이라고 해서 커피만 배우는 것은 아니에요^^
커피 뿐만아니라 커피와 연관되어있는 와인,칵테일,전통차 등 식음료 전반으로 다 배우고 있어요~
실습 위주의 학교다보니 이론보다는 실습비중이 더 크기 때문에 호텔이라던지 각종 커피박람회 와인행사 등
각종 행사에 투입해서 현장 경험을 쌓기도 하면서 정말 많은 커리어를 쌓고 있답니다~



또한 커피바리스타학과 정에 재학하면서 전공관련된
자격증을 외부에서 따면 가격이 어마어마 하잖아요ㅠㅠ
교수님들께서 직접 유명하신 대표님들을 섭외해주셔서
특강도 열어주시고 자격증 수업도 듣게 해주셔서
벌써 취득한 자격증이 여러개나 되네요 ㅎㅎ



커피바리스타학과 정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나이 불문하고 누구나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에서
공부하신다면 정말 후회없을 것 같아요!!
저도 앞으로도 더 다양한 경험을 하려고 노력중이랍니다~~
더 궁금하신 점은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홈페이지에 나와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래용:)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