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파티플래너학과 선두주자 문,예,전~

EDIN 2013. 7. 2.

 

 

파티플래너학과 선두주자 문,예,전~

 

 

 

  국내최초로 파티플래너학과 를 개설한 인천문예전이 수시분할모집 중인대요.

오늘포스팅은 파티플래너에 대해서 모르시는분들도 목표로하는분들에게 도움이 될것같다는 제 개인적인 생각이......

국내에 많이 자리를 잡긴했지만 아직도 파티를 모르시는분들이 굉장히 많을것 같은대요.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이 바로 파티 산업입니다.

 

파티는 우리가 영화에서 보는것같은 프라이빗 파티 뿐만 아니라 프로모션을 위한 파티, 신제품 런칭을 홍보하기 위한 파티, 국제회의나 세미나를 위한 파티 등 큰 규모의 파티에 대한수요가굉장히 많습니다.

또 우리나라에서는 중요한 도랖티나 칠순, 팔순 파티같은 가족단위의 파티도 있습니다.

 

 

 

 

 

 

  파티플래너학과에서는 이런 다양한 파티를 기획해서 파티를 실행에 옮길수 있도록 모든 수반작업을 총괄하는 전문가 및 교육처 입니다.

최근 다양한 파티기획사가 성장하면서 파티시장에서는 전문적인 교육을 받는 파티플래너학과 졸업생인재를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파티플래너를 교육하는 기관도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에서 파티플래너가 되기위한 국가공인자격증은 없습니다. 파티의 본고장인 미국이나 식공간연출과의 연계로 파티자격에 대해 많은 연구가 펼쳐지고있는 일본 쪽에서 자격증을 취득하신다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파티플래너 교육을 최초로 시작한 인천문예전문학교는 아시아협회인 ACFIA 와 연계인 유일한 학교로 학교수업만으로 파티플래너, 푸드스타일리스트, 웨딩플래너 자격증 취득은 물론, 일본 오찌아이 나오코 교수가 직접 강의하는 자격취득 과정을 교내에서 실시해서 일본'파티 프로듀스'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미국 쪽으로는 세계적인 파티플래너 케빈 리가 설립한 파티 이벤트 그룹인 LA프리미어 해외연수를 통해서 파티플래너디플로마 취득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국내최초로 파티플래너학과가 개설되고, 지금도 묵묵히 학생들을 위한 진정실무 파티플래너를 육성중입니다.

특히 국내1호 파티플래너로 유명한 정지수 학장이 이끄는 엘리트 교수진이 큰 장점인데요, 정지수 학장님은 국내 파티교육에 대한 박사논문을 발표 하셔서 국내 1호 파티박사라는 기록도 세우셨습니다.

 

이 논문에서 국내 파티산업에 대한 역사와 본인의 파티 프로듀싱 경험 및 파티플래너과 학생을 교육해온 노하우 등을 통해 파티교육의 체계를 세운 전문가 이십니다. 

 

 

 

 

  파티플래너가 되기 위해서는 이렇게 좋은 커리큘럼과 함께 '풍부한 파티경험'이 중요한데요, 인천문예전문학교 파티플래너학과 에서는 200여개 산학협력 기업과의 다양한 파티현장에서 인턴십과 현장실습을 진행합니다.

 

샤넬 MCM , 프라다, 벤츠, 람보르기니, 루이비통 등 명품 브랜드 프로모션 파티를 비롯해 SBS연기대상, 더 우먼 오브타임 어워즈, A 어워즈 등 국내 연말 시상식 등 규모있는 현장기회를 제공합니다.

특히 국내 최초로 '미국 에미상 시상식 '이벤트 연출에 진출해 KBS 등 언론으로 부터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영어는 파티플래너가 되기 위한 필수조건은 아니지만, 규모가 큰 파티의 경우 외국계 기업이나 국가적인 이벤트가 많기 때문에 간단한 회화와 독해실력을 갖추고 있으며 더욱 좋습니다. 꼭 토익이나 토플같은 점수로 평가하기 보다 자연스러운 회화가 중요하죠, 그래서 인천문예전문학교 파티플래너학과 는 제2캠퍼스 ICEV 에서 주 8시간의 영어회화수업을 지원합니다.

 

원어민 강사와 놀이하듯, 토론하듯 영어회화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외국인과의 대화에서 주눅들지 않는 기본적인 자세를 갖추는데 좋습니다.

 

실제로 ICEV 의  교육이수 덕분에 대학원 진학이나 해외유학에서 가산점을 받은 졸업생도 상당합니다.

또한 4년제 대학교과과정인 파티이벤트학과도 국내에서 최초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경기대와 인천문예 전을 고민하는 학생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더불어서 파티이벤트과를 졸업한 후 경기대 대학우너 편입 및 PCO등으로 취업한 선배들도 많습니다.

 

 

 

 

 

 

  파티플래너학과 친구들은 아무래도외향적인 성격이 도움이 많이 됩니다.

왜냐하면 파티를 총괄하는 리더의 역할이기 때문에 다양한 파티세션들을 진두지휘하기 위해서는 외향적이고 사교적이고 카리스마 있는 성격이 좋습니다.

 

내성적인 성격이라고 하더라도 파티플래너학과 자체가 워낙 활발한 교육분위기가 있기 때문에 졸업할 때 즈음엔 많은 학생들이 자신감 있는 성격으로 발전하는 모습을 봅니다. 

 

 

 

 

 

  문예전 파티플래너학과 최재민 학생이 글로벌취업프로젝트 세계를 보다에 출연하게 되었습니다 !

자료영상 같이보시죠 역시 인천문예 ~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