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뮤,사 일상마인드!

철도파업 철회?!

EDIN 2013. 12. 30.

수서발 ktx 자회사 설립을 반대하며 22일 째 파업을 지속하고 있는 철도 노조가 이르면 30일 파업을 철회키로 했다고 하는데요.

 

이날 정치권에 따르면 여야는 전날 철도노조 김명환 위원장 과 함께 국회 내 철도사업발전을 위한 특별소위를 설치키로 합의한 뒤 파업을 해제키로 합의했습니다.

 

소위는 여야 동수로 구성되며, 위원장은 새누리당에서 맡으며 소위에 정부와 코레일 철도 노조 인사가 자문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철도노조는파업을 철회하기로 전격 합의한 것.

 

 

 

 

 

이번 협상에는 국토교통위원회 여야 간사인 새누리당 강석호, 민주당 이윤석 의원과 국토위 소속인 새누리당 김무성, 민주당 박기춘 으원, 철도노조 김명환 위원장이 참여해, 합의를 도출하고 30일 0시께 서명했다고 민주당측이 전했습니다.

 

강석호, 이윤석 의원은 이날 오전 10시 국회 정론관에서 철도노조 파업 철회와 관련한 깆회견을 열 예정입니다.

 

이에 앞서 민주당 김한길 대표는 의원총회에서 "오늘 여러 의원들과 국민께 기쁜 소식 하나를 드릴 있게 되 것 기쁘게 생각한다" 면서 "철도노조 파업 사태가 절대로 연말을 넘겨서는 안된다고 생각했다.

 

 

 

 

 

국토위 소속 박기춘 사무총장이 큰 역할을 했다"며 철도노조 파업철회 합의를 시사한바 있다고 하는데요.

 

이번 철도파업과 철도민영화 일로 해서 많은 화제를 불러 모았는데요.

 

이번 철도파업 과 함께 역내 에서 1인시위를 하는 분도 봤다는....

 

 

어서 빨리 파업철회되어 원활한 대중교통상황을 이루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