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푸드스타일리스트대학의 매너 아세요?

EDIN 2014. 5. 27.

푸드스타일리스트대학의 매너 아세요?

 

 

 

 

 

푸드스타일리스트대학 친구들에게 있어 현장에서의 스킬도 중요하지만 매너도 중요합니다.

그럼 테이블스타일링 말고 푸드스타일리스트대학 친구들이 알아야할 각나라별 테이블에서의 매너에 대해서 보시겠습니다.

 

 

 

 

 

 

 

 

 

한국의 테이블 매너에 대해서 보면 좌석의 위치는 어른이나 손님이 상석에 앉고, 어른과 함게 식사할 때에는 어른이 먼저 수저를 든 다음에 아랫사람이 들도록 해야 합니다. 숟가락과 젓가락을 한손에 들지 않으며 젓가락을 사용할 때에는 숟가락을 상 위에 놓습니다.

숟가락 젓가락을 그르셍 걸치거나 언정 놓지 말고 밥그릇이나 국그릇을 손으로 들고 먹지 않으며 밥과 국물이 있는 김치, 찌개 국은 숟가락으로 먹고, 다른 찬은 젓가락으로 먹습니다.

음식을 먹을 때는 소리를 내지 말고 수저가 그릇에 부딪혀서 소리가 나지 않도록 합니다.

수저로 반찬이나 밥을 뒤적거리는 것은 좋지 않고, 먹지않는 것을 골라내거나 양념을 털어내고 먹지 않습니다.

푸드스타일리스트대학 친구들은 한국의 테이블매너에 대해서는 기본적으로 알고 있을거라 생각되는데요.

다음 나라의 매너보시겠습니다.

 

 

 

 

 

 

 

중국의 테이블 매너는 식탁은 화목과 단결을 상징하는 원형으로 되어 있으며 음식을 놓는 부분이 빙글빙글도는 원판으로 된 테이블을 사용합니다.

자리를 앉을 때는 집에서는 손님이 안쪽에 앉고 주인이 입구에 앉으며, 밖에서도 비슷하지만, 때로는 주인과 손님이 옆에 나란히 앉는 경우도 있으며, 나머지는 사람들은 안쪽에서부터 자리를 차지하여 앉습니다.

요리가 나오면 손님이 먼저 맛을 보도록 손님앞에 놓으며, 생선요리는 생선머리가 앉아있는 사람들 중에서 가장 신분이 높은 손님엑 향하도록 놓습니다.

생선은 윗부분에 살이 없다고 뒤집어놓지 않도록 하며 껍질이나 뼈는 입속에서 가려 젓가락으로 꺼내며 접시에 입에 대고 뱉는 일은 삼가야 합니다.

요리접시를 완전히 비워서 먹는 것은 오히려 실례이므로 음식은 조금씩 남깁니다.

중국의 테이블매너 생소하지만 알아둔다면 푸드스타일리스트대학 친구들이 중국에 갔을때 활용할 수 있겠죠???

 

 

 

 

 

 

 

 

 

 

일본의 테이블매너에 대해서 보시겠습니다.

식사 전에는 반드시 인사를 하고 젓가락을 듭니다. 향수가 요리의 냄새를 방해하지 않도록 하며 청결함이 제일로 식사중에 머리를 손으로 만지지 않도록 합니다.

한 입 물고 이빨자국이 난 음식은 접시에 올려놓는 것은 삼가해야 합니다.

뚜껑이 있는 그릇은 밑을 왼손으로 잡고 오른손으로 열고 옆에 놓습니다.

식사가 끝나면 뚜껑은 원래대로 닫아 놓습니다.

식사는 상대가 먹는 속도에 맞춰서 먹어야 하며 밥상을 넘어서 건너편에 있는 것을 먹지 않습니다.

앞으로 상반신을 구부려서 음식을 먹지 않아야 하며 젓가락과 접시는 동시에 양손에 잡지 않아야 하며 음식을 골라서 먹지말아야 합니다.

일본의 테이블매너는 푸드스타일리스트대학 친구들이 알고 있는 한국의 매너랑 약간 비슷한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푸드스타일리스트대학 친구들은 테이블 웨어 스타일링이나 공간연출에 대해서만 공부해 보셨을텐데 오늘은 새롭게 테이블 의 매너에 대해서 보셨습니다.

각나라별 로 다양한 식습관과 매너가 있기때문에 숙지하신다면 혹 ! 푸드스타일리스트대학 친구들이 가게될 해외에서 실례를 범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다 ^^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