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네일아트학과의 가장기본은?

EDIN 2014. 6. 20.

네일아트학과의 가장기본은?

 

 

네일아트학과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무엇일까? 당연히바로 손톱! 이라고 나올거라 생각되는데

저만그런가요? 나만그래!? 손톱의 기초지식은 당연히 네일아트학과 친구들이 알아야 하는 기초지식입니다.

 

 

 

 

 

 

 

손톱은 건강을 말해준다고 합니다. 네일 플레이트가 반투명임으로 해서 네일 베드 부분의 혈유의 색을 볼 수 있습니다. 건강한 손톱의 색은"꽃잎과 같은 색"으로 예를 들어 담홍색으로 보이지만, 만약 병에 걸린다면 손톱의 색과 두께, 형태 등이 병의 상태에 따라 손톱 또한 변화가 나타납니다.

손톱의 색조, 두께 그리고 형태 등을 체크하는 것은 네일아트학과 자기자신의 건강관리에나 일반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건강의 지표정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네일아트학과 친구들이 손톱의 변화에대해서 살펴보아야 할 것은 손가락 뼈의 이상과 선청성 질환인지 후천적 변화로 전신성 질환에 의한 발병인지 피부질환의 부분현상에 의한 발생 인지 손톱에서만 발생하는 외상-세균, 병원균의 감염인지에 대해서 보셔야 합니다.

 

 

 

 

 

 

 

손톱의 성분은 칼슘이 부족하면 손톱이 약해질까? 같은 생각을 네일아트학과 친구들이라면 한번정도는 해보았을텐데요.

실제 소톱의 칼슘 함유량은 0.1%불과합니다.

손톱은 젤라틴이라고 하는 단백질로부터 생겼고 우리들의 피부각질, 모발도 케라틴이 주성분입니다.손톱의 젤라틴은 아비노산이모여 만들어졌고 피부의 각질은 부드러운 젤라틴, 모발이나 손톱은 딱딱한 케라틴으로 만들어져 그 틀림을 알 수 있습니다.

각각의 틀림은 유황을 함유한 아미노산 량의 적고 많음에 따라 결정되는데. 딱딱한 젤라틴은 유황을 함유한 시스텐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손톱의 시스틴양은 12%입니다. 시스틴 함유량은 각화정도에 비례하는데요. 피부의 경우 3%, 모발은 16%로 손톱이나 모발이 딱딱한 것 은 칼슘이 아니라 아미노산의 시스틴의 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칼슘만 섭취한다고 해서 손톱이 딱딱해지거나 건강해지는 것은 아닙니다.

 

 

 

 

 

네일아트학과의 가장기초가되는 손톱에대한 기초지식에 대해서 보셨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