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

바리스타가 하는일 소개합니다!

EDIN 2015. 5. 27.


  바리스타가 하는일 소개합니다!




Tv를 통해서도 소개가 되고 있으며, 다양한 커피전문점을 비롯한 커피관련 식음료분야에서 스타마케팅을 하다보니 이제는 바리스타라는 직업이 우리에게 친근하게 다가오고 있습니다.

특히나 TV속 드라마의 바리스타와 스타마케팅을 이용하다보니 바리스타라는 직업에 꿈을 가지고 도전하고자 하는 학생들도 많이 있죠.

그런데 막상 바리스타학과로 진학을 하려고 하니 과연 졸업후에는 바리스타가 하는일이 무엇무엇이 있는지에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바리스타가 하는일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합니다.

가장 많이 알려진 것은 커피산업관련 기업에서 운영하고 있는 식음료사업부나 메뉴개발팀에서 하는일이 있습니다.

커피를 내리는 일을 하는 것을 바리스타의 모든것으로 알고 계신분들이 많이 있지만, 그거는 바리스타의 역량중 한 부분에 속할 뿐입니다.

커피에 대해서 전문적으로 알고 있는 전문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바리스타가 하는일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이것도 많은 분들에 알려져 있지만 쉽게 보기는 힘든데요.

바로 특급호텔이나 리조트내의 식음료인 F&B팀으로 하는일입니다.

다음으로는 커퍼라는 분야입니다.

와인에게 와인의 맛을 평가해주는 소믈리에가 있다면, 커피에는 커퍼가 있습니다.

커피를 평가해주는 분야로 바리스타의 역량중 한 부분입니다.



이 외에도 교육트레이너, 커피유통, 생두사업부, 커피무역사, 메뉴개발팀 등으로 다양한 곳에서 바리스타가 하는일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바리스트라는 직업이 커피점에서 일하는 분들도 인식이 되어 있어 오해가 많기는 하지만, 실제로 우리가 알지못하는 곳에 많은 일들을 하고 있답니다.





현재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커피바리스타학과에서는 전문적인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국내 교육기관에서도 최대 규모의 로스팅머신과 최다 머신을 보유하고 있어 최상의 시설을 자랑하고 있죠.

게다가 요즘 하나만 잘해서는 경쟁력에서 많이 뒤쳐지기 떄문에 커피를 주로 교육하며 넓게 식음료라는 큰 범위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어 소믈리에, 티마스터 등 식음료의 전문가가 될 수 있는 교육과정이 운영중에 있습니다.

이로 인해 바리스타가 하는일의 범위보다 더 큰 취업진로분야를 가질 수가 있습니다.





이처럼 꿈은 꾸고 있지만, 바리스타가 하는일에 정확히 알지못하여 고민하고 망설이던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현재 인천문예 커피바리스타학과에서는 '16학번 신입생을 모집중에 있습니다.

하지만, 매년 모집정원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서두르셔야한다는거 아시죠?


  이상으로 바리스타가 하는일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