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

푸드코디네이터가 궁금해 _ 취업편

EDIN 2015. 6. 22.

  푸드코디네이터가 궁금해 _ 취업편




푸드의 맛에 감동을 더하여 더욱 아름답게 식공간을 연출하는 푸드코디네이터라는 직업이 요즘 부쩍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만큼 취업진로 분야에 대해서도 많은 질문이 오가고 있을 정도지요.

우리는 보통 방송에서만 본 촬영 혹은 방송분야만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외에도 더욱 많은 분야에서 종사하고 있죠.





그래서 오늘은 푸드코디네이터를 꿈꾸고 계신 많은 분들의 궁금증을 조금이나마 해결해드리고자 진로분야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우리가 가장 많이 잘 알려진 촬영 분야, 방송분야를 토대로 교육, 기획, 전시, 외식관련 분야 등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도록 하죠.





촬영분야에서는 잡지사나 웹전문, 업체 상품 등과같이 푸드 사진이 필요로 하는 곳에 싣기 위한 촬영을 하는 분야로써, 가장 아름답게 음식이 돋보이도록 푸드스타일링과 함께 촬영이 되는 공간을 연출하는 분야입니다.

특히나 촬영에 대한 이해도 없이는 어려운 부분이죠.

그래서 이쪽 분야의 푸드코디네이터는 촬영기법에 대해서도 함께 공부를 한다고 합니다.





다음은 방송분야 입니다. 어떻게 보면 촬영분야와 비슷하지만, 촬영은 한장의 사진을 위해서 수십차례의 세팅을 반복하고, 촬영을 반복하는 반면 방송분야는 동영상으로 화면에 가장 아름답게 연출되도록 스타일링을 하는 분야이죠.

우리가 쉽게 접하는 TV나 드라마, 영화의 장면들이 바로 그것입니다.

그렇다 보니 이쪽분야에 종사를 희망하는 푸드코디네이터는 배열, 공간이해 등이 중요하게 작용하고 있죠.





또한 교육분야는 말그대로 푸드관련 교육을 하는 분야입니다. 아동요리부터 시작해서 방과후, 요리학원 등의 교육은 물론 요리심리치료까지 이쪽 분야도 넓게 자리를 잡고 있죠.

푸드코디네이터가 종사하는 또다른 분야는 바로 기획과 전시 분야입니다.

기획분야는 새로운 음식의 개발, 개발된 음식의 홍보를 위한 프로모션 기획, 각종 요리대회 기획등의 일을 하며, 전시 분야는 상품을 돋보이게 하는 테이블과 공간을 연출하는 디스플레이 위주의 업무를 보고 있죠.





마지막으로 푸드코디네이터의 진로분야는 바로 외식관련 분야입니다.

외식관련된 업체에 입사하여 소속된 곳의 푸드개발부터, 푸드 샘플 사진을 위한 푸드연출, 공간 및 식테이블 연출 등의 다양한 분야의 업무를 한곳에서 진행을 하고 있죠.





이 외에도 푸드코디네이터학과를 최초로 개설하여 운영중에 있는 인천문예만 보더라도 창업을 한 학생들도 많으며, 대학원으로 진학이나 해외 취업한 사례들도 있습니다.

이처럼 겉으로 드러나지는 않았지만, 우리가 알지 못하는 다양한 곳에서 푸드코디네이터들의 손길이 닫고 있었던 것이죠.


현재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에서는 내년도의 16학번 신입생을 모집중에 있다고 합니다.

많은 관심가져 주세요~!


  이상으로 푸드코디네이터에 대해서 궁금했던 취업편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