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푸드스타일리스트과 연회 종류

EDIN 2015. 7. 4.



  푸드스타일리스트과의 외식관련 진로 분야 업무를 위해 연회종류를 알아보자!




푸드스타일링, 테이블데코레이션, 공간연출 등의 업무를 주로 다루는 인재를 양성하는 푸드스타일리스트과에 대해서 많은 분들의 관심이 있는데요. 그와 함께 진로분야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촬영분야, 방송분야, 교육분야, 기획분야, 전시분야, 외식관련분야 등 수많은 분야에서 활동중에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외식관련 분야에서의 업무를 위해서 필요한 연회종류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고자 합니다.





푸드스타일리스트과의 진로 분야중 하나인 외식관련 분야에서 일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머I뉴구성과 공간, 서비스, 시간등의 제공이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조율을 해야 합니다.

따라서 어떤 연회의 종류들이 있는 그 연회는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한 파악은 필수라고 볼 수 있죠.

여기서는 크게 6가지의 종류로 나누어서 살펴보았다고 합니다. 그 중에서도 대표되는 조식, 오찬, 리셉션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조식은 짧은 시간 그리고 그 시간의 효율성이 중요한 고려사항으로 여겨집니다. 특히나 비즈니스, 세미나 등과 같이 시간이 중요한 참석자들의 경우에는 더욱 중요하게 여겨지는 부분입니다.

또한 아침을 거르는 분들이 많기 떄문에 신선한 과일류, 시리얼, 잡곡빵 등을 준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게다가 아침식사는 노IㄱI능을 활성화ㅅI키기 때문에 그 에 맞는 에너지 제공과 쉽게 소화가 가능한 메뉴들로 구성하는 것이 좋다고 푸드스타일리스트과에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문이나 잡지 등을 배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다음으로 살펴볼 오찬은 에너ㅈI 충전을 위한 목적이 다분하기 때문에 보통 살코ㄱI와 샐러드를 포함하는데, 이때 너무 과다한 음식 섭취는 오후에 식곤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메뉴를 구성할때에도 주의를 요합니다.

게다가 조식과는 다르게 지방질의 음식도 적당히 포함되어 야 합니다. 복합 탄수화물 음식, 파스타, ㅊI즈 오믈렛 등이 있습니다. 이런 음식들은 소화기간이 좀 길기 때문에 저녁식사전까지의 포만감을 형성할 수 있다고 푸드스타일리스트과에서는 설명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푸드스타일리스트과에서 살펴본 연회의 종류는 바로 리셉션입니다.

리셉션에서의 연회의 목적은 새로운 지인을 만든다거나 하는 새로운 만남을 원활하게 하는데에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유로운 분위기를 유도하기 위해서 뷔페테이블을 객실 주변에 배치를 하곤 합니다.

이렇게 배치를 하게 되면 참석자들이 자유롭게 객실 주위 돌아다닐 수밖에 없게끔 만들어 사교의 장을 형성하는데 가장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메뉴는 한입크기의 핑거푸드를 많이 구성하며, 때로는 풀 서비스 방식으로도 구성하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목적의 연회가 있으며 푸드스타일리스트는 각 연회의 목적, 종류에 따라서 메뉴를 구성하고, 공간배치 연출까지 담당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각 연회에 대해 자세하게 파악하고 있어야 겠죠?

현재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푸드스타일리스트과에서는 미래의 '식문화'를 이끌 인재인 16학년도 신입생을 선발중에 있습니다.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


  이상으로 푸드스타일리스트과를 통해서 살펴본 연회의 종류와 특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