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그 두번째이야기 I.F.S.E.해외연수

EDIN 2015. 7. 6.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의 해외연수 'I.F.S.E.'의 두번째 이야기



하계방학을 맞이하여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의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학생들은 감각적인 푸드스타일링과 요리, 디저트 등으로 잘 알려진 이태리의 I.F.S.E. 해외연수를 다녀왔었습니다.

지난번에 소개했던 첫번째의 이야기에서는 요리, 피자, 베이커리 등에 대해서 배웠던 실습 프로그램에 대해서 살펴보았었죠.

오늘은 위의 요리, 피자, 베이커리 등 외에도 함께 진행되었던 프로그램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고자 합니다.






이태리의 요리는 감각적이고, 특색있고, 예술성을 지닌 음식으로 널리 잘 알려져 있습니다.

게다가 피자, 파스타 등 유명하고 강점있는 요리분야도 가지고 있죠.

그런데 특히나 국내는 아직이지만, 해외에서 와인이 차지하는 비중은 굉장히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코스식의 식사가 이뤄지는 것이 대부분인 해외에서는 에피타이저와 함께 마시는 와인, 메인메뉴와 마시는 와인, 디저트와 함께마시는 와인 등과 같이 따로따로 한 식사에서도 여러종류의 와인을 마시는 것만 보더라도 알수가 있는 부분이죠.

그래서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학생들이 떠난 이태리의 I.F.S.E. 연수에서는 이태리요리와 어울리는 와인들에 대해 종류를 살펴보고 테이스팅까지 직접 했다고 합니다.






와인테이스팅, 와인교육실이라고 하길래 어두컴컴한 곳에서 진행될 줄로만 알았는데요.

생각과는 전혀다르게 완전 깨끗한 곳에서 진행이 되더군요.









해외 커피 대표기업, 교육과정 하면 떠오르는 곳이 있죠. 바로 "LAVAZZA"입니다.

그것을 잘 알고 있기에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의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에서 떠난 이태리 I.F.S.E. 해외연수프로그램에 라바짜에서 진행하는 커피연수과정까지 함께 준비되어 교육이 진행되었었습니다.





푸드스타일스트학과의 해외연수인데 정말 다양한 분야에 대해서 배움이 준비되어 있죠?

이 분야 자체가 원래 다양한 지식을 두루 섭렵해야 하는 직업으로 손꼽히고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조리, 스타일링, 예술성, 색감, 식음료, 디저트, 식기, 연출, 트렌드 등 무궁무진한 분야에 대해 공부해야 하며, 꾸준히 끊임 없이 공부해야 한다고 하네요.







위와 같은 모든 교육과정을 마치고 나서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학생들은 총 3개의 수료증 디플로마를 획득하고 돌아왔답니

다.

물론 수료식이 끝나고 바로 돌아 온것은 아니였습니다.

수료식이 끝나고 학생들은 '밀라노 세계 박람회'에도 다녀오고, I.F.S.E.에서 가르쳐 주셨던 셰프들과 다양한 이야기와 함께 만찬을 즐기는 시간도 함께 가졌었다고 합니다.


여러분들도 이와 같이 체계적인 교육커리큘럼은 물론이고 특별한 해외연수프로그램까지 준비되어 있는 이곳 인천문예에서 여러분들의 도전을 맘껏 펼쳐보시는것은 어떨까요?

인천문예에서는 여러분들의 아름다운 도전을 응원합니다.


현재 16학년도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신입생을 모집중에 있으니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

  이상으로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에서 떠난 I.F.S.E. 해외연수프로그램의 두번쨰 이야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