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

수시1차모집대학 기간 및 전형 총정리!!

EDIN 2015. 8. 22.

  수시1차 모집 대학의 기간 및 전형 총정리 해보겠습니다!!



이제 전반기가 끝이나고 하반기부터 수시1차를 시작으로 대입이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됩니다.

그래서 가장 먼저 시작되는 수시1차모집대학의 기간과 수시1차모집전형에 대해서 정리를 해볼까합니다.





수시1차모집기간은?


4년제 대학교에서는 수시1차, 수시2차의 개념이 따로 없습니다.

수시모집, 정시모집, 추가모집 이렇게 세번의 모집기간을 가집니다.


수시모집은 9월 9일부터 12월 7일까지 총 90일간 진행됩니다. 이 중에서 원서접수기간은 9월9일부터 15일까지 총 일주일의 시간중 3일 이상의 접수기간을 가집니다.

또한 수시 합격자 발표는 각 학교마다 다르지만 최종적으로 12월 9일까지 발표가 이뤄집니다.


정시모집 12월 24일부터 진행되며, 추가모집은 2월 18일 부터 진행됩니다.





2,3년제 대학의 수시1차모집기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4년제와는 다르게 수시1차모집기간과 수시2차모집기간과 정시모집으로 세번의 모집기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시1차모집을 하는 대학은 9월2일부터 11월 17일까지 진행되며, 9월 24일까지가 원서접수기간이며, 수시2차모집은 11월 3일부터 11월 17일까지 원서접수기간을 가집니다.

수시모집합격자발표는 4년제와 동이랗게 12월 9일까지 최종적으로 이뤄집니다.


정시모집은 4년제와 동일하게 12월 24일부터 진행이 됩니다.





그렇다면 수시1차모집대학에서는 어떤 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할까요? 수시1차전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수시1차전형에는 학생부, 논술, 실기와 같이 크게 3가지로 분류됩니다.

학생부는 내신성적이 합불에 큰 영향을 미치는 전형으로 내신성적이 중요합니다.

학생부 전형에는 크게 두가지고 나뉘는데요.

첫번째는 내신 100%로 모집하는 전형입니다. 내신외에 별도의 시험없이 지원자들의 내신점수를 토대로 합불을 내리며, 이와 같은 전형에는 최저등급이 포함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수능에서 몇등급 이상의 성적이 나와야 최종합격을 하는 시스템이죠.

두번째는 내신 + 별도 시험으로 진행되는 전형입니다. 내신점수와 함께 면접 혹은 자기소개서 또는 적성검사 등의 별도의 시험을 치뤄 성적을 종합하여 합불을 내리는 전형입니다. 이 전형은 내신점수가 기본적으로 지난합격자들의 평균 내신점수보다 조금 부족하여도 별도의 시험에서 높은 점수로 합격하는 경우도 있다고하니 수시1차모집대학에 지원 정보를 잘 알아야겠죠?





수시1차전형의 두번째는 논술입니다.

보통 상위 대학이 많이 진행하는 전형으로 높은 난이도를 갖추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상위 대학에서 진행하는 전형이다 보니 학생부 전형과 동일하게 최저등급을 갖춰야하는 곳도 많기 때문에 각 대학의 정보를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겠죠?

마지막은 실기 입니다.

실기 전형의 대표적인 학과가 바로 실용음악학과, 체육학과 등 예체능계열이 있죠.

실기시험에 의해 거의 합불이 판별된다고 할정도로 실기비중이 매우 높은 전형입니다.

그래서 예체능계열 입시 학원이 따로 있을정도이며, 경쟁률도 타 학과에 비해서 높습니다.





위의 전형들과 다르게 수능, 내신 점수없이 면접으로만 학생들을 선발하고 있는 교육기관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파티플래너, 웨딩플래너, 푸드스타일리스트, 디저트제과제빵, 조리 등 특성화된 전문분야 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가 있습니다.

현재 16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가져주세요!!


  이상으로 대학의 수시1차모집기간과 수시1차전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