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

전문대 수시모집 등급 컷은 어떻게 되나요?

EDIN 2015. 9. 5.


  전문대 수시 모집 등급 컷은 어떻게 되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2년제 전문대, 4년제 대학교, 전문학교 등 대학교육기관에 개설된 학과들을 합치면 100개 이상의 학과들이 존재합니다. 그만큼 수없이 다양한 분야가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매년 마다 새로운 학과가 개설되기도 하며, 기존의 학과들이 사라지기도 하고 있죠. 학과뿐만이 아닙니다. 부실대학으로 사라지거나 통합되거나 하는 경우도 비일 비재 할 정도로 단순히 대학의 모집인원수만 따지고 본다면 대입응시자수 보다 많다는 평가도 있습니다. 하지만 각자만의 목표가 있기 때문에 거기에 도달하지 못하는 학생들은 재수, 삼수, 반수 등의 길을 선택하죠. 그렇다 보니 높은 인지도를 가진 대학들은 높은 경쟁률의 수치를 보일 정도로 지원자가 차고 넘치죠.


그래서 오늘은 9월 2일부터 시작된 전문대수시모집의 등급컷을 살펴볼까 합니다.





4등급 대학 등급컷입니다. 위 사진의 자료는 각 전문대의 전학과의 전년도 수시1차 내신 등급컷의 평균을 구한 수치로 구분지은 것입니다. 따라서 4등급컷 대학이라고 해서 3,4,5등급만 있는 것이아닐 수 도 있다는 것입니다. 2,4,6의 등급의 평균도 4이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어느정도 평균이라는 점만 참고하시고 본인의 내신등급과 비교해서 살펴보신후 그 대학의 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 학과의 자세한 등급컷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전체 학과의 등급컷의 평균을 낸것 뿐만아니라 일부 대학들만 조사를 한것이기 때문에 여기에 없는 대학들도 상당히 , 어마어마하게 많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전문대수시모집을 준비하고 계시다면 전문대수시등급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아무래도, 그 대학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가끔 전년도 경쟁률만 게시하는 곳도 있는데요. 그럴 때는 온라인문의나 전화상담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최근 얼마전에 부실대학에 대한 소식을 들었습니다. 조만간 확정 공개되는 부실대학 명단에 있는 대학에는 국가장학금혜택 지원이 중단된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정보에도 소홀히 하셔야 할듯 합니다. 전문대 수시모집 등급에 대해서는 대략적인 정보밖에 전달해드리지 못하네요. 수없이 많은 대학들이 있으며, 그 대학들안에는 다양한 등급의 수십개의 학과들이 있다보니 여기 대학은 딱 몇등급이다 라고 정의하기가 애매합니다. 대락적인 평균정도밖에는... 그렇기 때문에 시간날때 틈틈히 대학 홈페이지 방문을 통해 정보를 수집하는 시간을 가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전문대 수시모집 등급과는 다르게 내신, 수능 성적없이 학생들을 선발하고 있는 곳을 추천드려볼까 합니다.

특성화된 전문분야의 학과들로써 재능은 있지만 성적이 좋지 못해 꿈을 펼칠 기회를 얻지 못하는 학생들에게도 동등한 기회를 주고 있는데요. 면접을 통해서 적성, 재능, 열정, 성실, 인성, 잠재력, 목표 등을 평가하여 선발하고 있습니다.

수도권 인천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최근에는 미국의 코넬대학, CIA, 독일의 마에스타, 일본의 교토대학원과 함께 세계 우수교육기관 다섯곳중 한곳으로 선정된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입니다.


  현재 2016학년도 신입생을 모집중에 있으니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