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와인소믈리에학과 여러분들의 도전만 남았습니다.

EDIN 2015. 9. 23.



  와인소믈리에학과, 거침없는 도전!!



'신의 물방울'에 대해서 알고 계십니까? 한때 국내의 큰 주목을 받았던 만화책이죠. 학생뿐만 아니라 어른들까지도 보았을 정도로 많은 인기를 끌었던 만화책입니다. 와인을 주제로 다룬 만큼 와인에 대해 아직 미지하던 우리들에게 와인에 대한 인식과 관심을 가지게끔 했죠. 그러면서 친숙해져 버린 와인, 그로 인해 국내에는 와인소믈리에라는 직업까지도 받아들이게 됩니다. 이와 맡물려 와인소믈리에학과가 개설되고 많은 학생들이 목적을 가지고 진학하고 있습니다.





와인소믈리에학과는 와인, 커피, 차 등과 함께 식음료분야로 분류되고 있으며, 외식산업의 한 분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특히나 외식산업에서 식음료로 그리고 식음료에서 와인소믈리에로 세분화되면서 전문성이 더욱 부각되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식음료에서 와인소믈리에로 세분화는 되었지만, 그것도 잠시 최근 사회분위기가 한분야에 특출난 'I'자형 인재보다도 한 분야의 전문성과 관련분야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갖춘 'T'자형 인재를 선호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서 국내에 교육 우수성을 바탕으로 각종 국제대회 수상, 해외취업을 포함해 취업률 100%를 달성하고 있는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의 커피와인식음료학과가 있습니다. 4년제 학사학위 과정으로 커피, 와인, 차 등 식음료 전반에 대한 교육은 물론 식음료와 어울리는 디저트의 교육까지 더해지면서 폭넓은 진로 분야는 물론이고 어디서든 환영받는 인재로 양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는 식음료, 조리, 디저트 등 외식산업을 위한 인재양성 세계 우수 교육기관으로 선정된곳이며, 그만큼 해외의 우수한 교육기관과의 교류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해외연수프로그램을 통해서 국내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닌 세계의 흐름, 트렌드, 기술들을 통해 뒤쳐지는 것이 아닌 이끌고, 나아가는 우수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고 있는 와인소믈리에학과입니다.





인천문예의 와인소믈리에학과에서는 미래의 식음료산업을 이끌어나갈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16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하나의 식품으로 거듭난 커피, 와인, 차 등은 사람들에게 식사후, 만찬 중 등 당연시 즐기는 거리고 성장한 만큼 그에 따른 인재성장은 필수입니다. 식음료 분야로 진로를 고민중에 계시다면, 이제는 그 꿈을 위한 도전을 시작할 때 입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