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가 뜬다! 난다!

EDIN 2015. 12. 23.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가 뜬다! 난다!



셰프, 파티시에는 어느덧 나도모르게 익숙해져 버린 단어들입니다. 불과 몇년 전까지만 해도 주방장, 제빵사 등의 단어가 익숙했는데 말이죠. 그만큼 올 한해동안 '스타셰프'들의 활약이 얼마나 대단했는지 새삼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스타셰프들의 레스토랑을 살펴보면 특이한 점이 있습니다. 과거에는 단순히 주방에서 요리만하는데서 그쳤다면, 최근에는 주방요리부터 서비스까지 직접 맡으면서 엔터네이너로 활동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제는 단순히 맛에서 벗어나 스타일링, 데코등 디자인적 요소까지 필요하게 되어진 것입니다. 





사실, 이런 식문화는 해외에서는 이미 오래전부터 발달되어져 왔습니다. 그 대표적인 직업으로 바로 푸드스타일리스트가 있으며, 해외에서는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를 통해 많은 전문가 양성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죠. 하지만 이제는 국내에도 이와 같은 식문화가 들어왔고,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이미 몇몇 대학에서는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를 통해 교육이 이뤄지고 있죠. 





하지만, 국내에서 최초로 푸드스타일리스트교육이 이뤄진 곳은 전문학교입니다. 바로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의 푸드스타일리스트과정을 통해서 최초로 시작되었으며, 일반 대학의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와도 동일한 학위취득이 가능합니다. 이처럼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있는 만큼 수많은 졸업생들을 배출했습니다. KBS푸드스타일리스트, 특급호텔, 대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푸드스타일리스트로 활동중에 있죠.





현재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의 푸드스타일리스트과정은 지난 8월 일본 유명 외식매거진에서 선정한 세계 우수 교육기관 5곳 중 한곳으로도 선정되면서 우수한 교육을 전 세계에 입증한 바 있으며, 각종 국제대회 연이은 수상으로도 해외에서 주목하고 있는 곳입니다. 일반 대학의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와 비교해봐도 뭣하나 부족함없이, 아니 오히려 더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곳이죠.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에서는 2016학년도 신입생모집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관심에서 그치는 꿈과 목표가 아닌 도전하여 그것을 취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의 푸드스타일리스트과정을 통해서 여러분들의 그 높은 목표를 눈앞의 현실로 이루어 보세요!! 인천문예는 여러분들의 도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