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

4년제호텔조리학과, 푸드종합교육과정!

EDIN 2016. 7. 22.


최근 몇년간 4년제호텔조리학과를 비롯해 외식산업 관련 전공에 대한 지원률이 증가하고 있다죠! 이처럼 외식산업에 대한 관심이 끊이질 않고 지속되고 있는데요. 국내 최초로 요리기술에 불과하던 조리기술에 디자인을 더해 푸드디자인의 교육을 시작으로 13년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교육기관이 있답니다.





4년제호텔조리학과와 동일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ICA 푸드코디네이터전공은 국내 처음으로 푸드 비즈니스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스스로 진화하는 교육과정으로 전 세계에서도 주목하고 있는 교육기관중 하나이죠. 실제로 지난 해에는 일본 유명 외식매거진에서 선정한 세계 5대 명문 조리학교에도 선정된바가 있을 정도로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4년제호텔조리학과와 동일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이 전공은 우순 국내 교육기관 최초로 KBS TV와 독점 MOU체결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현장실습과 방학인턴십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정통 중국요리의 대가 '여경래 '교수를 비롯해 이태리 정부 공식인증 셰프 "파올로 데 마리아'교수, 일본 식공간연출 3대 명인 '오찌아이 나오코'교수, 일본 푸드 비즈니스 컨설팅의 대가 '우메타니 요지' 교수, 올리브TV 스타 푸드스타일리스트 '홍신애'교수 등이 직접 재학생들을 지도하고 있죠.






또한 ICA 푸드코디네이터전공은 세계 우수교육기관 답게 해외명문 조리학교와의 명품연수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12개국의 유명 조리학교와의 교류를 통해서 운영되고 있는 해외연수프로그램은 대표적으로 이태리의 I.F.S.E., 태국의 블루엘리펀트, 일본 부도노키 6차산업 연수, 일본 핫토리영양전문학교 등이 있습니다. 4년제호텔조리학과에서도 볼 수 없는 차별화된 교육커리큘럼 중 하나죠.







현재 ICA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에서는 2년제 전문학사학위 과정의 호텔외식조리전공과 4년제호텔조리학과와 동일한 학사학위 과정의 푸드코디네이터전공에서 2017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도전이 지금 가장 필요한 때입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