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호텔조리학과수업 소금의종류 는?

EDIN 2013. 4. 30.

 

 

호텔조리학과수업 소금의종류 는?

 

 

 

 

  갈수록 소금이 요리에 끼치는 영향이 높아질수록 여러가지 소금의 종류들이 탄생되었습니다.

소금은 생활에 필수 불가결한 영양소이기는 하지만,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전통적으로 곡류 중심의 식사를 하면서 밥을 먹기위해 소금이 다량 함유된 장류, 장아찌, 김치등을 섭취하게 되었습니다. 소금섭취향이 세계적으로 높은 국가에 속하게 되었는대요.

그만큼 소금은 생활엔 과하면 안돼지만 없어서는 안될 요리재료 입니다.

 

그럼호텔조리학과 친구들이 중요하게 생각해야될 소금에 종류에 대한 포스팅 같이보시겠습니다.

 

 

 

 

  호텔조리학과수업 소금의 종류_천일염 

 

- 바닷물을 염전에 끌어들여 햇빛으로 증발시켜 농축시킨 소금으로 각종 유·무기질 등으 풍부하고 채소를 간할 때, 장 담글 때, 생선 간할 떄 주로 사용합니다.

 

 

 

 

 

  호텔조리학과수업 소금의 종류_꽃소금 

 

- 천일염을 깨끗한 물에 녹여 불순물을 제거하고 다시 결정화시켜 만든 소금으로 결정이 눈꽃모양처럼 생겨 꽃소금으로 칭한다. 채소를 데치거나 채소, 과일을 세척할 때 이용하면 좋다.

 

 

 

  호텔조리학과수업 소금의 종류_가공소금

 

- 구운 소금, 볶은 소금, 맛소금, 죽염등이 포함되고 천일염을 태우거나 녹여 원형을 변형시키거나 화학조미료 같은 식품첨가물을 넣어 가공한 소금을 칭하는대요.

가공소금에 종류에 대해서 보시겠습니다.

 

 

 

 

 

  호텔조리학과수업 소금의 종류_가공소금의 종류

 

- 볶은소금과 구운소금 : 400'C 이하에서 만든 소금은 볶음소금,400'C상 고온에서 만든 소금은 구운소금이라한다. 이들은 햇빛으로 증발시키지 못한 간수나 유해성분을 제거한 소금으로 쓴맛이 나는 간수가 제거되어 부드러운 맛이 나고 짠맛이 덜해 무침, 생채, 조림 등에 이용한다.

 

-맛소금 : 일반소금(천일염) 정제하여 조미료를 코팅한 다음 건조시킨 소금으로 예를 들면 소금(염화나트륨)90%+L-글루탐산나트륨

9.9%+5-리보뉴클레오티드 나트륨 0.1%로 만든 소금이다(회사마다 구성비는 다를 수 있다.)

 

-죽염 : 대나무통에서 구운 소금으로 대나무의 유효성분과 천일염의 미네랄 이 합해져서 건강에 좋다. 따라서 일반적인 소금대신에 음식으르 조리할 때 사용하기도 하고 마사지,비누,치약 등 미용재료의 원료로 사용되기도 한다.

 

 

 

 

요리에 있어 중요한 소금의 종류에 대한 호텔조리학과수업 포스팅 이였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