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커뮤니케이션게시판

청소년 스마트폰 중독 위험수위?!

EDIN 2013. 5. 7.

청소년 스마트폰 중독 위험수위?!

 

  요즘 청소년 들이 스마트폰 중독 이 위험수위 에 이르렀다는 기사들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일상생활이 어려울 정도로 스마트폰에 중독된 중·고생이 100명중 7~8명에 이를정도로 청소년 스마트폰 중독 이 위험수위에 있다고 합니다.

 

 

 

 

 

 

 

  서울시교육청은 지난 3월 25일 부터 2주간 서울시내 1305개 초등학교 학생들과 중, 고등학교 학생을 약 30만명을 대상으로 인터넷과 스마트폰 이용습관을 조사한결과 이같이 청소년 스마트폰 중독 증세를 보이는 학생을 통계하였다고 합니다.....

저도 스마트폰을 자주만지는 편이지만... 이같은 기사가나오니까... 아날로그 적인 면이 많이 사리진것 같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청소년 스마트폰 중독은 현실세계에서 대인관계에 문제를 겪을 만큼 인터넷과 스마트폰에 중독된 위험사용군과 이보다 경미하지만 심리적 불안감 등 일상생활에 장애를 보이는 주의 사용군을 포함한다고 합니다.

청소년 스마트폰 중독 통계로는 10대청소년이 가장높았고 20대 30대 40대 순으로 연령대가 낮을수록 중독에 빠지기 쉽다는 통계자료가 나왔습니다.

 

 

 

 

 

  갈수록 편해지는 스마트폰 세상속에 문제화되고 있는 중독증세들을 어떻게 대처할것인가에 대한 부분을 기업 과 국가에서에서도 조금은 강구해봐야할 문제가 아닌가 생각이 드는대요.... 캠페인을 벌이는것도 좋은 방법이 될수 있을것같은대 ;; 

여러분 생각은 어떠신가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