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커뮤니케이션게시판

유명한 바리스타'이수정,히로세'

EDIN 2013. 4. 23.

 

 

 

유명한 바리스타'이수정,히로세'

 

 

 

 국내에서 현재 커피문화가 많이 보급되어 있는 지금 가장유명한 바리스타 분들은 많이 계신대요 그중에 대표적인 분들을 소개드리겠습니다.

 

 먼저 이수정 바리스타 소개드리려고 하는대요.

이수정 교수님은 여성바리스타1호 로써 해외유학파 출신의 여성바리스타1호 교수님 이십니다.

세종대학교 일반대학원 조리외식영영박사과정을 밝으시고 성신여대 문화산업대학원 와인소믈리에·푸드스타일학과 석사 과정까지 이수하셨습니다.

현재는 한국 커피 아카데미 협의회이사 와 한국 와인 아카데미 협의회 이사 를 겸하고 계시며 프랑스 에서는 파리미슐랭 가이드

3스타 레스토랑에서 소믈리에 로 활동을 하셨습니다.

미슐랭 가이드 3스타 면 얼마나 대단한건지 아시나요? 조리, 식음료 업계에서는 미슐랭가이드 하면 모르시는 분들이 없을정도로 유명한 잡지 입니다. 네이버 에게 물어보면 완전 상세하게 알려줍니다 ^^

그리고 잡지 와인칼럼리스트 로 활동하시고 책도 출간준비중 이 십니다.

삼성,대우,포스코 등 대형 기업체 와 국가공공기관 으로도 출강도 하시기때문에 강의중 포스란 ! 정말 뀻!! 

 

 

 

(가장오른쪽에 계신 미모의 교수님이 유명한 여성1호바리스타 이수정 교수님 ! )

 

 

 인천문예 전임교수님으로 계신 바리스타 유명한 바리스타 이수정 교수님 ! 학생들에게 교육열정도 엄청나셔서 학생들의 진로 및 고민상담등 학생들의 줄이 끊이지 않는다는 소문도..... ^^

그정도로 학생들이 믿고 의지하는 교수님 이십니다.

국내최고의 시설을 보유한 인천문예 에는 플러스로 교육까지 최고의 교육을 할수 있어 학생들에게는 정말 최고의 커피교육기관이 아닌가 라는생각이 드는대요.

앞으로 바리스타 이수정 교수님의 멋진활동과 좋은교육 부탁드리겠습니다 !^^

 

 

 

 

 

 

 그리고 위소개드린 여성1호바리스타 이수정교수님 소개였는대요

이번엔 히로세 유키오 교수님 소개드리겠습니다.

일본에서 유명한 바리스타로 업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분이신대요.

일본1호바리스타 로서 일본최초로 문부성인가 대학에 커피관련학과를 개설하시고 여러커피 추출법을 개발하신 교수님이십니다.

얼마전에 이런 선진커피교육을 배울수 있는 좋은기회가 있었는대요.

인천문예 에서 히로세유키오 명예교수님이 직접 강의를 해주고 가셨다는거 ~ 학생들에게 열렬한 환호를 받으며 강의를 하고 가셨는대요.

 

 

 

 

 

 유명한 바리스타 히로세교수님의 특강날은 특강후 학생들과의 소소한 간담회 형식으로 커피에대해 서로 토론도 하고 궁금한것도 질문답변하는 뜻깊은 시간도 보냈습니다.

 

히로세 유키오 교수님은 위에도 말씀드렸지만 일본커피업계 에서 가장 존경받는 분중에 한분이신대요.

국내 커피바리스타들의 필독도서인 더 알고싶은 커피학 의 저자이자 수소를 이용한 커피머신을 개발하는등 많은 나이에도 활발히 활동중인 바리스타 이십니다.

 

이런 바리스타분이 인천문예 에서 특강을 해주고 가셨다니 정말 영광이 아닐수 없었어요 ㅠ-ㅠ

 

 

 

 

 

 일본1호바리스타 히로세유키오 교수님의 기사 자료 인대요.

앞으로도 많은 교류 있었으면 좋겠어요.!

 

 

 

 

 

 선진커피국가 일본에서 인정한 인천문예 바리스타 친구들에 일본바리스타챔피언십 소식 ! 같이보실까요 !

역시 이런 유명한 바리스타 분들에게 교육받은 친구들은 뭐가달라도 다릅니다 !

 

 그럼 바리스타에 대한 포스팅 이였습니다 ^^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