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미용학과 전문학교 편하게 알려줄게!

EDIN 2013. 8. 23.

미용학과 전문학교 편하게 알려줄게!

 

 

질문 : 미용학과 학교 는?

 

답변 : 내신1등급과 2등급의 성적으로 서경대학교와 을지대학교 가 4년제 대학입니다.

서울근교의 2년제 대학도 내신2등급에서 3등급이 되어야만 갈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미용교육의 특성으로 보자면 학교 공부를 잘 한다고 반드시 미용인으로 성공할 수 있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또한 인천문예전 같은 경우, 입학사정관제도를 사용하여, 학생들을 선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천문예 미용학과 전문학교 의 경우 수능성적을 반영하는 것이 아닌 , 자기소개서와 면접으로 학생을 선발합니다.

 

 

 

 

 

질문 : 전국 미용학과 대학

 

답변 : 전국 4년제와 2년제의 대학으로는 140개가 넘는학교에서 미용과가 개설이 되어 있습니다.

전문학교까지 한다면 그 수는 엄청난 것인대요.

4년제 같은 경우, 광주대, 광주여대, 남부대, 대구한의대, 동신대, 서경대, 영산대, 우석대, 중부대, 창신대, 초당대, 한국국제대, 한서대, 호남대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전문대는 서라벌대, 청암대, 동강대, 서영대, 충청대, 구미대, 계명문화대, 춘해보건대, 경남정보대, 경복대, 경북도립대, 경인여대, 광양보건대, 군장개, 김해대, 명지전문대, 부산여대, 삼육보건대 등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피부미용학과, 뷰티스타일리스트과, 미용학과, 뷰티디자인학과, 향장학과 등 정말 많은 학교가 있습니다.

국내 4년제 중에는 아무래도 서경대가 가장 유명하며, 2년제 중에는 수원여대, 명지전문대, 경인여대, 정화예대, 인천문예 미용학과 전문학교 가 유명합니다.

 

 

 

질문 : 미용학과 전문학교 졸업 후 학위는?

 

답변 : 인천문예 미용학과 전문학교 를 졸업하면 미용전문학사를 받을 수 있으며, 관할 구청에 가면 미용사면허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질문 : 미용학과 전문학교 와 아카데미의 차이점은?

 

답변 : 아카데미는 관련 과목의 자격증을 위주로 공부를 하는 인천문예 미용학과 는 반면 자격증은 물론 실무위주의 훈련과 자신감 확보에 대회진행까지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자신감을 얻을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