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

대학 수시모집 궁금타파!

EDIN 2013. 10. 23.

대학 수시모집 궁금타파!

 

 

 

 

질문 : 수시모집에서 동일대학 내 복수지원이 가능해요

 

답변 : 2014학년도 수시모집에서 동일대학 내 복수지원을 허용하는대학도 있고, 이를 허용하지 않는대학도 있습니다. 경기과학기술대학은 모집시기, 전형유형, 학과에 대한 중복지원 제한이 없고, 동아방송예술대학교는 전형에 관계없이 2개 학과까지 복수지원이 가능합니다. 경복대학교는 수시 모집에서 복수지원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두원공과대학교, 명지전문대학교, 가톨릭상지대학교, 경북전문대학교, 김천과학대학교 춘해보건대학교, 송곡대학교 등은 학과 지원을 2지망까지 할 수 있는  등 학교마다 세부사항이 다르니 자세한 사항은 대학의 모집요강을 참고 하세요.

 

 

 

 

 

질문 : 전문대학에는 이색학과가 있다고 들었습니다. 이색학과 뭐죠?

 

답변 : 전문대학 은 산업사회의 빠른 변화에 따라 산업체 수요에 맞는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교육과정이 차별화되고 특화되어 있는 이색학과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이색학괄는 자동차딜러과, 동물조련이벤트과, 온라인마케팅과, 마사과 등이 있습니다.

 

 

 

 

 

 

질문 : 인기가 많은 학과에는 어떤 학과가 있습니까?

 

답변: 지난 수시에서 경쟁률이 높았던 몇 개 대학 수시모집을 살펴보면 전주비전대 물리치료학과 , 경남정보대 간호과, 대구보건대 간호학과, 경남정보대 유아교육과 , 간호학과를 포함한 보건계열 학과와 유아교육과가 전통적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최근에는 실용음악과의 인기가 상승해 지원율이 높게 나타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명지전문대 실용음악과, 동아방송예술대 실용음악학부 등이 대학 수시모집 일반전형에서 경쟁률 최고를 기록했습니다.

 

 

 

 

 

 

질문 : 전문대학에 입학해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나요?

 

답변 : 2007년 7월 13일 고등교육법이 개정 공포되면서 4년제 대학과 동일한 "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개설이 가능해졌습니다.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은 전문대학을 졸업한 산업체 경력자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직업심화교육을 제공하고 이수자에게 학사학위를 수여할 수 있습니다 .입학자격에는 동일 계열의 전문대학 또는 동등 이상의 학위과정을 졸업하고 , 전문대학 또는 전문학사과정 입학 이후 관련 분야의 산업체에서 1년 이상 재직한 경력이 필요 합니다. 단 일부 학과에 한하여 산업체 경력이 없는자도 학사학위전공심화과정에 입학할 수 있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