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와인소믈리에학과_피노그리

EDIN 2013. 11. 29.

와인소믈리에학과_피노그리

 

 

피노 그리는 수많은 이름과 변종을 가지고 있는 포도이며, 주로 유럽에서 재배되지만 미국의 오리건에서도 재배된다. 각 특징은 위치, 기후, 그리고 수확시기에 따라 다양 한데요. 피노 그리 또는 토케 피노 그리 라는 명칭으로서 가장 인상적인 스타일은 알자스에서 생산되며, 그 범위는 주종을 이루는 드라이한 스타일에서 vt스위트 와인까지 있습니다.

 

와인소믈리에학과 와인교육

 

 

 

 

 

 

고품질 피노 그리 와인은 게뷔르츠 트라미너의 알코올 비중감과 상당한 농축미의 풍미도 가집니다. 이것은 피노 그리가 어느 정도 새 오크 숙성을 잘 받는 다는 것을 의미 하는데요.

 

 

와인소믈리에학과 청포도 수업

 

 

 

 

 

 

 

산도가 아주 높지는 않지만, 그래도 신선한 생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독일의 바덴 지방에서는 그라우부르군더 라고 불리며 생기 있고, 드라이한 스타일의 와인을 생산합니다. 팔츠 지방에서는 루랜더 라고 불리며 좀 더 풍부하고, 간혹 스위트한 와인들이 생산됩니다.

 

와인소믈리에학과 프랑스 와인수업

 

 

 

 

 

 

이탈리아의 피노 그리지오 대부분은 조기 수확하여 높은 산도에 중성적인 프리울리 스타일입니다.

한편 스위스의 발레 에서 생산되는 말부아지는 풍부하고 세련되며 향기롭습니다.

 

 

 

 

 

 

 

 

헝가리의 쑤르케바라는 일반적으로 부드럽지만 풍부하며, 드라이하고 활기찬 와인으로 발라톤 호수에서 생산됩니다. 그리고 오리건에서는 가볍고 날렵한 스타일부터 부드럽고 가벼운 것, 견고하고 생기 있는 것까지 피노그리가 표현할 수 있는 모든 스타일의 와인을 생산합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