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바리스타전문학교_립턴

EDIN 2013. 11. 22.

바리스타전문학교_립턴

 

 

1889년 이후 t.j 립턴이 스리랑카의 다원에서 채취한 홍차잎을 영국으로 운반한 후 포장하여 값싸게 공급하면서 홍차의 대중화에 기여한 대표적인 홍차 브랜드로 영국의 식료품 점을 운영하던 t.j 립턴 이 1889년 이후 홍차를 취급하면서 원가절감을 위해 스리랑카의 다우너을 사들여 직접 찻잎을 생산한 것이 립턴 홍차의 시작이었습니다.

 

 

 

 

 

그는 폐허가된 다원을 싸게 사들여 양질의 아삼종을 이식하는데 성공하였고, 영국의 홍차를 운반해서 판매함으로써 저렴한 가격에 서민들에게 홍차를 공급할 수 있었습니다.

 

당시 립턴사가 내건"다원의 홍차를 직접 가정의 티 포트로 "라는 슬로건을 실현시킨 것 입니다. 그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들여온 홍차를 찻잎의 무게를 달아 팔지 않고, 규격화된 포장을 하여 값싸게 판매함으로써 홍차의 대중화에 이바지 하였다. 이어 1889년 이후에는 인도, 실론, 미국에 다원과 농원을 갖춘 립턴사를 설립하고 현지에서 홍차를 생산 및 가공함으로써 더욱 싼 가격에 공급할 수 있게 되자세계적으로 유명한 홍차회사가 되었습니다. 그 명성에 힘입어 지금은 유닐레버사 에 의해 재편성되었습니다.

 

특히 1910년 에 출시한 옐로 라벨 티백은 케냐와 스리랑카 산의 찻잎을 브렌딩 했으며 전 세계적으로 대중적인 차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