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커피바리스타과 이제 지원해야할때!

EDIN 2013. 11. 19.

커피바리스타과 이제 지원해야할때!

 

 

이제 수능이 끝나고 수시2차와 함께 곧바로 정시모집, 추가모집이 시작될 입시시즌 입니다.

갈수록 높아지는 취업난과 졸업 후 본전도 못찾고 졸업하는 학생들이 100만명이 넘어가는 시대에 어떤 교육처를 선택해야 할까요? 이런 사회적인 경제이슈문제를 대체할 수 있는 방법으로 전문학교 교육처 입학이 화두로 떠올랐고 자리잡고 있는 현재 입니다.

 

안전하게 학사학위 취득과 취업이라는 2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교육처로서 노동부 설립인가 이고 운영되는 학점은 평생교육진흥원 산학 학점은행제에서 학점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여러 학과중 커피바리스타과 의 경우 이번에 와인커피바리스타과 로 학과명이 변경되어 더욱 폭넓은 식음료교육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인천문예전문학교 커피바리스타과의 경우 대규모의 실습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머신 15대  로스팅 3대 를 보유하고 있으며 올바른 원두 로스팅과 머신 실습을 할 수 있습니다.

 

커피바리스타과 특강으로는 대표적으로 일본의 대표적인 바리스타 '히로세 유키오'교수님이 명예교수님으로서 특강을 해주시는데요. 히로세 유키오 교수님의 경우 수소추출을 개발하고 일본 문부성인가 대학에 최초로 커피관련학과를 개설한 장본인이소 일본의 커피 장인 이십니다.

 

또 창업이 용이한 커피바리스타과 의 경우 많은 식음료관심학생들이 지원하고있는 학과입니다.

 

또한 인천문예 커피바리스타과 친구들에게 국내, 외 커피와 와인의 대가들을 초빙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학년때는 커피바리스타 2급 자격증과 2학년 때는 조금더 노력하면 2급뿐 아니라 1급의 자격증까지 이수가 가능합니다.

 

 

 

 

 

 

 

 

2학년때는 커피뿐아니라 소믈리에 조주사까지 취득할 수 있습니다.

 

 

해외연수로는 일본의 kona농장과 일본의 커피박물관이 있는 ucc 커피농장을 견학하여 견문을 넓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에게 많은 정보는 물론이거니와 학생들을 독려하여 국내 외에서 개최되는 많은 대회를 참석시키고 있습니다.

 

그 한예로 와인커피바리스타학과 12학번인 정효은 학생이 내달 개최되는 일본 월드바리스타챔피언쉽에 한국댚로 출전하게 됩니다.

 

인천문예와인바리스타학과의 또 하나의 자랑은 100%취업률과 더불어 재학생 등록비율이 지난 학기 기준 100%입니다. 이것은 학생들이 그 만큼 만족도 높은 수업과 교수님의 탁월한 리더쉽이 만들어낸 결과물 입니다. 특별히 인천문예 바리스타학과 학생들의 취업하는 곳은 지금한창 커피업계를 주도하고 있는 여러 분야로 입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잦은대회와 동아리 활동지원으로 인천문예 커피바리스타과 에는 항상 활기넘치고 멋진친구들이 있습니다.

 

학교에서 많은 지지를 받고 있는 인천문예 커피바리스타과 이제 더 늦기전 수시때 지원해보시는건 어떨까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