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

수도권 전문대 정시 경쟁률 순위는?

EDIN 2014. 1. 23.

수도권 전문대 정시 경쟁률 순위는?

 

 

 

수도권에 위치한 전문대학의 2014학년도 정시모집 마감 결과 가장 경쟁률이 높은 대학은 동아방송예술대학으로 나타났습니다.

 

15일 하늘교육에 따르면 동아 방송예술대학은 278명 모집에 8311명이 지원해 29.90대 1의 경쟁률은 기록했다고 합니다.

 

다음으로는 서울예술대학이고 이어서 명지전문대학, 동서울대학, 서울여자간호대학, 삼육보건대학, 수원과학대학, 대림대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번 조사는 서울, 경기권에 위치한 전문대학 40개교 중 14일 오후 1시 기준, 정시모집 결과를 발표한 38개교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제외된 용인송담대학, 장안대학은 경쟁률을 추후 공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2014학년도 수도권 전문대학 정시 경쟁률은 2만 3379명 모집에 25만 4510명이 지원해 10.89대 1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지난해 경쟁률 비해서 감소한 수치입니다.

서울권 전문대학은 전년 에비해 낮아졌고, 경기권 전문대학은 전년 에 비해 낮아졌습니다.

 

이번 4년제 대학, 서울권 전문대에 이어경기권 전문대까지 경쟁률이 하락한 것은 올해 입시변화에 따라 하향안정 지원보다 소신지원하는 경향이 뚜렷하게 나타났기 때문으로 보여집니다.

 

 

 

 

 

 

학과별로 보면, 최고 경쟁률은 여주대학 실용음악과가 모집에 957명이 지원해 310대 1위 경쟁률 기록했습니다.]

이어 서울예술대학 실용음악, 서울예술대학 실용음악, 여주대학 일반전형 실용음악, 명지전문대학, 일반전형실용음악과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4년제 대학 중 한양대 실용음악학과, 호원대 실용음악학부가 , 경희대 포스트모던음악학과, 가 가장강세를 보인것과 마찬가지 형상을 나타냈습니다.

 

간호학과도 강세를 보였습니다. 수도권 전문대학 40개교 중 12 학교에서 간호학과를 모집했는데 일제히 경쟁률이 상승했습니다.

12개 대학 중 용인송담대학 을 제외한 11개 대학의 전체경쟁률은 전년 에 비해 상승했습니다.

 

간호학과 중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인 곳은 부천대학 간호학과로 기록했고 서일대학 간호학과,  수원과학대학 간호학과, 삼육보건대학 간호학과, 동남보건대학 간호학과 가 뒤를 이었습니다.

 

그럼 전문학교 중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인 곳은 어떤 곳일까요? 음...경쟁률은 모르겠지만 학교의 역사나 전통 커리큘럼을 종합해 보았을때 인천문예전문학교 가 평균경쟁률이 가장높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