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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관광학과 다양성

EDIN 2014. 4. 10.

텔관광과의 다양성

 

 

 

 

 

호텔관광과의 교육 조직의 다양성에 대해서. 

 

조직 다양성이란 인종, 성별, 연령 등으로 구별되는 다양한 조직구성원들이 지닌 가치관, 신념, 태도, 같은 차이의 혼합물이라고 할 수 있는데, 다양성 은 외형적 다양성 과 내면적 다양성으로 구별할 수 있습니다.

외형적 다양성이란, 조직구성원들의 인종, 민족, 국적, 성별, 연령, 종교 등을 들 수 있으며, 내면적 다양성으로는 성격, 태도, 가치관, 신념, 지식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조직의 다양성을 외형적인 차이로만 이해하는 경향이 많이 있지만 내면적인 다양성에도 관심을 필요가 있다 고 할 수 있다.

 

 

 

 

 

 

 

호텔관광과의 교육 조직의 다양성 

 

이러한 조직의 다양성 증가는 동질적인 조직문화에 익숙하던 구성원들에게 불편과 혼란을 야기하여 조직구성원들끼리 서로를 이해하지 못해 의사소통이 저해되고 이로 인해 조직 내 갈등이 커지고 응집력이 약화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조직의 다양성은 기업의 적응력과 창의적인 사고를 자극하는 긍정적인 측면도 있기 대문에 조직의 다양성 증가로 인한 부정적인 영향은 최소화하고 긍정적인 영향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성 관리가 요구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호텔관광과 조직의 다양성교육에 대해서. 

 

이로 인해 다양한 조직구성원 간의 상호작용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여 조직의 창의성과 활력을 제고할 수 있도록 다양성을 전략적으로 활용할 필요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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