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미용전문대학교 커리큘럼(인천문예)

EDIN 2014. 5. 20.

 

미용전문대학교 커리큘럼(인천문예)

 

 

 

인천문예 미용전문대학교 커리큘럼 주요교과목에대해서 같이보시겠습니다.!!

 

1학년 1학기때는 기초헤어컷트 실습은 기본적 커트 자세와 태도, 가위 트레이닝을 손과 몸에 체화시킵니다. 원랭스, 그라데이션, 인크리스 레이어, 세임레이어 이렇게 4가지 기본 커트 스타일을 만들 수 있으며 이를 도해도를 그려낼 수 있습니다.

미용전문대학교 기초피부관리 실습은 피부관리 실습의 기초단계로 에스테티션으로서 갖추어야할 기본자세를 익히고 피부관리 실기의 기초가 되는얼굴관리의 전반적인과정을 실습합니다.

네일케어실습은 피부의 부속기관인 손과 발에 관한 해부학적 특징을 이해하고 미용전문대학교 친구들에게 필요한 이론 및 실기를 익힙니다.

기초메이크업 실습은 화장품만을 사용한 미화 목적의 메이크업에서 한단계 발전하여 메이크업 도구와 기법에 따라 표현되는 메이크업의 기초 및 응용력을 미용전문대학교 에서는 학습합니다.

공중보건은 집단의 건강을 유지 및 증진시키며 질병을 예방할 수 있도록 보건 지식을 습득하며 실천능력을 함양합니다.

서비스매너 21세기의 국제화 시대에 맞는 글로벌 매너를 생활하하고 서비스라는 개념을 이해하고 배움으로써 실천하여 살아갈 수 있도록 상대방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합니다.

색채학은 새로운 미학적인 가치로 주목받고 있는 만큼 미용전문대학교 학생으로 혹은 디자이너로서 색채의 기본적인 이론을 학습합니다.

 

 

 

 

 

 

 

 

인천문에 미용전문대학교 1학년 2학기 주요커리큘럼에 대해서 보시겠습니다.

응용피부실습은 얼굴피부의 타입별 관리의 목적 및 효과, 얼굴피부의 리프팅 관리법, 재생관리법, 문제성 피부의 관리법등의 다양한 응용얼굴관리기법을 학습합니다.

기초퍼머실습 은 퍼머넨트 웨이브의 기초 이론 및 여러 가지 도구의 이해를 통해 퍼머넨트의 원리를 미용전문대학교 학생들이 학습하게 됩니다.

미용학개론은 미용학의 개요, 미용의 역사, 전공별 미용의 기본 개념에 대한 이해 및 기본으로 다루어야할 이론과 실기 영역에 대한 학습, 미용전문대학교 인으로서의 자세 및 직무등을 학습합니다.

모발과학은 모발과 두피의 구조, 성장과정, 생화학적 영향과 반응등모발의 해부 생리학적 지식을 익힘으로써 기본원리를 파악하고 무대분장은 무대공연예술의 구체적인 접근 방법을 미용전문대학교 에서 학습하게 됩니다.

업스타일은 업스타일을 위한기초지식 , 얼굴형, 모발길이, 상황별 스타일 의 이론을 익히고 실습합니다.

 

 

 

 

 

 

 

취업을 준비하는 미용전문대학교 2학년 학생들의 커리큘럼을 보시겠습니다.

 

2학년 1학기 때는 기초드라이 실습 헤어스타일리을 위한 가장 중요한 기본 테크닉을 배우고 머리카락을 가열하여 머리카락 분자에 여러 종류의 브러시와 빗을 이용하여 스타일을 만드는 과정으로 연출방법에 따른 드라이 적용방법을 학습합니다.

지압과 경락실습은 인체 오장육부의 기와 소통하는 365경혈을 손가락, 손등, 손바닥, 주먹등을 이용하여 두들기기, 누르기, 문지르기 등의 물리적인 지압자극방법을 학습합니다.

미용경영은 경영이념과 목표, 조직구조의 확립과 업무분장, 제도와 시스템, 정책과 전략, 소비자 행동과 제품, 가격 및 유통전략,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미용전문대학교 학생들의 조건과 역할등을 학습합니다.

포트폴리오 는 미용전문대학교 취업준비를 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고 있는 교육으로서 창출된 작품 및 디자인 프로젝트 결과를 자료로 정리해 시각화하는 기법을 연구하며 포트폴리오 자료 수집, 자료의 정리와 분석, 주제 설정, 포트폴리오 구성 레이아웃 결정, 포트폴리오 이미지 결정, 작품 제작, 프레젠테이션 의 방식 배우기 등으로 구성합니다.

코디네이트 미학 은 이를 반영한 뷰티코디네이션 교과는 코디네이션의 기초가 되는 디자인요소와 원리, 색채, 체형, 디자인사조에 대한 이론적 이해를 바탕으로 연출기법을 학습합니다.

네일케어실습 응용 네일아트 및 작품 제작과 창업에 필요한 테크닉의 심화과정으로 학습합니다.

 

 

 

 

 

 

 

 

 

미용전문대학교 2학년 2학기 취업을 앞둔 학생들은 미용의 개념, 미용의 역사, 선사시대, 고대, 중세, 현재의 각 국가별 미용역사의 변천사, 현재 미용 산업의 가치를 학습합니다.

소독과 전염병학 은 소독, 미생물학 개론, 소독과 멸균법, 전염병 관리, 산업보건, 기생충 관리, 미용기기의 위생 및 소독 등의 내용을 학습합니다.

특수피부관리 실습은 피부노화이론, 특수관리의 종류, 특수관리의 실제, 안티에이징 프로그램, 화이트닝 케어, 목 주름관리, 눈가주름관리, 모공관리, 얼굴축소관리, 안티스트레스관리, 웨딩프로그램, 고객상담, 사후관리프로그램등을 실습합니다.

헤어컬러에 대한 간단한 이론 및 레벨 차트를 통한 컬러링의 이해하고, 미용전문대학교 친구들은 기초적인 헤어컬러 테크닉의 종류와 방법, 특징의 학습과정을 통해 기본적인 헤어 컬리링 기법을 익힙니다.

고전머리 졸업작품 업스타일의 응용테크닉에 대해서 이해하고, 다양한 실습을 통해 상황에 맞는 업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메이크업 졸작으로 메이크업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메이크업 창작력과 응용기술을 습득하고 다양한 재료와 아이디어 창작을 통한 아트 메이크업을 미용전문대학교 에서 학습하게 됩니다.

 

여기까지 미용전문대학교에서 교육받는 커리큘럼에 대해서 보셨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