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바텐더학과 마음은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EDIN 2014. 6. 9.

바텐더학과 마음은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하하 ~ 항상 마음은 뜨겁고 머리는 차갑게 공부하는 우리 바텐더학과 친구들을 위한 교육포스팅 입니다.

 

 

 

 

 

 

 

바텐더학과 친구들과 먼저 볼 것은 와인을 서브하는 방법에는 크게 두가지를 들 수 있는 먼저 차갑게 서브하는 방법을 보시겠습니다. 모든와인은 온도가 낮을 때에는 향 입자들이 천천히 기화하기 때문에 향기가 덜합니다.

화이트와인은 물을 마실때도 그렇듯이 와인을 신선한 느낌으로 마실 수 있고 산도가 낮은 와인에 형태와 선명함을 줍니다.

단맛을 늦게 인지하게 해 당분을 가려 주어, 와인이 덜 물리게 만듭니다.

 

 

 

 

 

 

과도한 올코올의 타는 듯한 느낌을 줄여 주기때문에 바텐더학과 친구들 이러한 느낌을 싫어한다면 뜨겁게 드셔야 하겠습니다.

이어서 신맛을 늦게 인자하게 해 당분을 가려 줍니다. 와인이 차가울수록 co2가 천천ㄴ히 빠져나오기 때문에 스파클링 와인을 가스가 덜 느껴지게 만들기 때문에 바텐더학과 친구들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레드와인을 차갑게서브하면 쓴맛을 강조합니다. 타닌의 수렴성을 두드러지게 합니다.

 

 

 

 

 

 

 

이번엔 바텐더학과 친구들이 따뜻하게 서브하는 경우 모든 와인의 경우 따뜻함이 향을 빠르게 풀어주기 때문에 향기가 더 많이 납니다.

레드와인의 경우  타닌의 수렴성이 부드러워집니다. 고급 화이트 와인의 경우 스위트하든 드라이하든 부케와 신선함.. 이 두가지는 서로 양립되지 않으므로 잘 판단해야 합니다. 너무 차갑게 서브하면 풍미와 좋은 부케의 졸거움을 제한 합니다.

레스토랑이라면 바텐더학과 친구들은 화이트와인과레드와인을 매우 신중하게 따라야 하겠습니다.

 

 

인천문예전문학교 바텐더학과친구들에 교육포스팅 보셨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