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바리스타대학에선 무얼하고있을까?

EDIN 2014. 8. 26.

  바리스타대학에선 무얼하고있을까?

 

 

바리스타대학에서 하는 것들? 어떤게 궁금하신가요? 제가 궁금증을 풀어드리겠습니다. ㅎ

바리스타대학에서는 식음료전반에 걸친교육과 창업을하기위해필요한 이론교육들 그리고 그외 교양과목과 현장수업등으로 교육이 진행됩니다.

 

 

 

 

 

 

 

바리스타대학좀더 자세히 알고싶으시죠?

학년별로 설명드리자면 1학년때는 에스프레소 추출 실습, 핸드드립, 서비스 매너, 주장관리 수업을 통해 기초적인 음료 추출 과정과 국가공인 자격증인 조주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실습과 이론을 바탕으로 진행되며 기초부터 시작하는 이론수업을 바탕으로 실습수업을 병행합니다.

 

 

 

 

 

 

 

바리스타대학 1학년 2학기부터는 1학기 때 배운 에스프레소 추출실습을 바탕으로 라떼아트 실습을 진행하여 미각과 시각을 만족시키는 메뉴를 학습합니다. 주장관리를 통해 익힌 실습과 이론을 바탕으로 와인학개론 수업으로 심화하여 학생들이 2학녀 진학 시 와인소믈리에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수업입니다.

카페와 어울리는 카페메뉴를 직접만들어 봄으로써 음료와 메뉴까지의 실습을 병행하여 바리스타대학 재학생들의 이해도와 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바리스타대학 2학년 1학기부터는 호텔케이터링, 창작메뉴, 로스팅, 외식산업과 경영, 핸드드립 2를 통해 1학년때 배운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심화학습이 시작되며 호텔케이터링 수업을 통해 특급호텔 취업 도움을 주며 학생 스스로 로스팅을 하여 본인만의 블렌딩법을 학습하게 됩니다. 핸드드립 기초를 통해 재학생들이 본인만의 스타일로 핸드드립법을 연구해가는 수업이 진행됩니다.

 

 

 

 

 

 

 

마지막으로 2학년 2학기에서는 컨벤션 연히기획, 로스팅2, 에스프레소 추출실습2, 조리와 와인 수업이 진행되며 호텔 케이터링 수업을 바탕으로 조금더 전문화된 식기 파지법, 서비스 방법등을 학습하게 됩니다.

1학기 로스팅을 통해 기초를 다진뒤 스스로 볶아 낸 원두를 바탕으로 커핑 수업이 진행되어 향미 표현력을 키워주는 학습이 진행됩니다. 와인학개론 수업의 연장으로 음식과 와인의 매칭으로 소믈리에 및 식음료부서 취업 시 전문지식을 키워 낼 수 있돌고 진행되는 수업방식으로 진행되며

2학년때부터는 바리스타대학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맞춤취업준비가 진행됩니다.

 

 

 

 

 

 

 

 

마지막으로 바리스타대학 에서는 유일하게 동아리 6개가 운영되고 있어 학교생활도 즐겁게 진행할 수 있고 방학때마다 진행되는

인턴십은 바로취업으로 연계되는 다이렉트취업시스템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여기까지가 인천문예 바리스타대학에서 진행되는 전반적인 내용들에대해서 얘기해보았습니다.

 

바리스타대학에서 대해서 더 궁금한 사항들이 있으시다면 혼자고민하지마시고 편하게 물어보세요 ^^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