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전문대학 수시모집 하면서 당황하지않고 지원하자!

EDIN 2014. 9. 1.

 

  전문대학 수시모집 하면서 당황하지않고 지원하자!

 

 

전문대학 수시모집을 생각하는 친구들은 이번 수시모집에서는 수시2차보다는 수시1차 모집을 노려야 합격에 좀더 유리합니다.

다가갈 수 있습니다. 일단 상대적으로 수시모집에서 신입생 선발이 선발이 더 많습니다. 이번 수시를 통해 전체 모집인원 22만 명 중 무려 82%에 달하는 18만 의 신입생을선발합니다.

 

.

 

 

 

 

지난해 전문대학 수시모집은 9월부터 12월까지 원서접수 시기를 정해놓은 뒤 그 기간 안에서 대학이 자율적으로 모집시기를 정할 수 있게 했지만, 올해는 전국 전문대학으 접수 일정이 동일합니다. 이는 수험생이 입시 일정을 보다 쉽게 기억하고 그에 따른 진학계획을 수월하게 수립할 수 있게 하기 위함입니다. 수시1차 모집은 3~27일까지 25일간, 2차 모집은 11월 4~8일까지 15일간 수능 전후 두 차례로 나누어 시행합니다.

 

 

 

 

 

 

이부분이 올해부터 가장 크게 바뀐 시안이므로 수험생들은 지원 날짜를 정확히 유념하고 있어야 합니다.

특히 수능 이후에 진행되는 수시2차는 전문대학 수시모집때문에 전문대 진학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이 기회 또한 놓치지 말아야 합니다. 단 전문대학 수시모집을 1회만 실시하는 대학들도 있습니다.

 

 

 

 

 

 

 

 

이번 전문대학 수시모집을 시험성적 위주의 획일적인 평가보다는 전문대학 특성에 맞는 전형을 확대해 수험생들의 소질과 적성, 인성 요소에 중점을 두고 선발합니다.

이는 전형요소와 방법을 이전과 비교해 더 간소화시키는 결과를 낳았습니다. 일반전형을 실시하는 96개교 중 학생부 1개 요소를 중심으로 선발하는 대학이 54개교로 가장 많습니다 .학생부와 면접으로 뽑는 대학은 32개교, 그 외 10개교는 학생부와 실기 또는 면접 (100%)에 중점을 둡니다.

 

 

 

 

 

 

 

 

전문대학 수시모집 기간에는 전문학교에서도 수시모집이 진행됩니다.

그 중 내신/수능은 미반영하여 100%입학사정관제로 입학전형이 진행되는 인천문예전문학교 전문대학 수시모집 도 같이 기억해두시기리 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