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푸드스타일리스트과"아직도요리만생각해?"

EDIN 2014. 10. 15.

 

  푸드스타일리스트과"아직도요리만생각해?"

 

 

 

먼저 푸드스타일리스트과 친구들과함께 화기에 대해서 보시겠습니다.

화기란 물을 담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이든 화기로 사용할 수 있다. 화기는 전체 디자인과 놓일 장소에 시각적 · 물리적으로 잘 어울려야 합니다.

화기는 전체 디자인의 구성을 위한 토대이자 출발점이기때문에 푸드스타일리스트과 친구들은 공간연출이나 스타일링시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될수 있습니다.

수분을 지속시켜 주어야 되므로 줄기를 담을 수 있도록 넓어야 하고, 꽃아 뻗어 나가는 화기의 입구도 많은 줄기를 꽂아도 충분할 정도로 넓어야 한다.

실제 무게를 감당할 수 있을 만큼 중량이 있어야 하며 구성에 사용된 미케닉스를 가릴 수 있는 기능도 있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푸드스타일리스트과 친구들이 연출시 모양과 크기는 어떻게 선정해야하는지에 대해서보면

지나친 장식이 있는 화기를 피하고 수반은 수평적 디자인, 화병은 수직적 디자인에 사용된다. 꽃과 잎의 무게를 지탱해 줄 수 있어야 하며 꽃과 잎을 과장 하지도, 가리지도 않아야 합니다.

 

 

 

 

 

 

 

소재 별 화기 종류 및 특징에 대해서 보시겠습니다. 화기의 종류별로도 연출될수 있는 느낌이 전부다 다르기때문에 푸드스타일리스트과 친구들은 꼭 기억하시구요. 유리화기는 단순하고 편하면서도 우아한 느낌을 보여줍니다. 자질구레한 미케닉스를 적게 사용해야 하며 유리가 투명한 것이라면 물을 언제나 밝고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플라스틱 화기는 모양과 크기, 스타일과 색채별로 여러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값이 저렴하며 깨지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무게가 가볍기 때문에 사용된 꽃의 키가 크거나 무거울 경우 무거운 것을 안에 넣어야 한다.

 

 

 

 

 

 

 

계속 이어서 화기의 종류중에 바스켓은 여러 가지 스타일과 크기, 모양, 섬유질의 조합에 따라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값이 저렴하고 여러 가지 색과 질감으로 되어 있으며, 스프레이 페인트를 이용해 색을 바꿀 수 있고  도자기는 도자기 제품들은 세련된 선과 형태를 가졌기 때문에 예술성이 높다. 금속화기 박테리아의 생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서 절화 보존제가 필요하지 않다. 나무 화기는 값이 저렴하며 깨지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다양한 화기에 대해서 푸드스타일리스트과 친구들과 보셨는데요. 다양한 화병의 종류에 대해서도 보시겠습니다. cube vase (큐브 꽃병) 가장 간단하게 활용할 수 있는 꽃병의 형태이며 어느 꽃이든 큐브 꽃병을 사용할 수 있지만 중요한 것은 채울 꽃이 충분해야 한다는 점이다. Bud vase (버드 꽃병)은 꽃 한 송이를 담아 완벽하게 보여줄 수 있도록 디자인 된, 목이 좁다란 형태의 꽃병입니다. Flared vase (플레어 꽃병)은 가장 보편적인 형태의 꽃병이나 깔때기 모양으로 벌어진 형태가 단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꽃이 너무 적으면 줄기들이 꽃병 가장자리로 흩어져 가운데가 비어 보이며 플레어 꽃병의 경우 한 방향으로 작업을 하는 것이 아름답게 표현되는 방법이다.

줄기가 꽃병의 1.5배 이상 길어서는 안 된다. 더 짧은 것은 상관없지만 그보다 더 길어서는 안 됩니다. Tall vase (키다리 꽃병)는  길게 뻗은 꽃을 디자인 하거나, 줄기가 곧고 강한 꽃들을 꽂을 때 유용합니다. 마지막으로 Jugs (물주전자)는 물주전자나 피처 같은 곳에 꽃을 담아두면 편안한 시골의 느낌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그럼 원예에 사용되는 화기나 화병에 대해서 보셨는데요. 푸드스타일리스트과 친구들에게 중요한 기본 연출 법도 같이보시겠습니다. 한 송이 씩 꽂기 는 같은 모양이 반복되면서 연결감이 느껴져 심플한 분위기가 나고 꽃병의 디자인이 단순하고, 꽃도 간결미가 느껴지는 것이라면 더욱 효과적인 연출입니다. 세 송이나 다섯 송이처럼 홀수로 꽂으면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동시에 세련된 분위기가 난다.(짝수로 꽂으면 강한 인상) 창가와 같이 좁은 공간에 잘 어울린다. 두 줄기 씩 꽂기는 같은 종류의 꽃을 반복해 꽂으면 심플하고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꽃송이가 자잘한 꽃이라면 세 줄기 정도를 한데 꽂아도 개성 있는 연출이 됩니다 한 줄로 나란히 꽂기는 직선이 자아내는 간결한 느낌과 넉넉한 여백이 자아내는 절제된 느낌을 꽃으로 표현하면 세련미가 느껴집니다. 줄기가 부드러운 곡선을 이루는 것 보다는 직선에 가까운 것이 좋습니다. 풍성한 느낌으로 꽂기 보다는 약간 적은듯하게 여백을 살려 꽂는 것이 포인트입니다.꽃과 꽃 사이 일정한 간격을 두어 한 줄로 나란히 꽂으면 정돈된 느낌이 들면서 공간감이 생긴다.

 

 

 

 

 

 

 

 

이이서 푸드스타일리스트과 친구들이라면 중요하게 생각해야할 연출에 대해서 보시겠습니다. 자연스럽게 모아서 꽂기 꽃꽂이 테크닉이 없이도 분위기를 내고 싶을 때 응용하면 좋은 방법입니다. 꽃 하나하나의 모양이 또렷하면서 줄기가 직선을 이룬 꽃보다는 줄기와 꽃잎이 모두 부드러운 곡선을 이룬 꽃들을 꽂았을 때 더 운치 있다.

여러 송이를 모아 병 속에 넣기는 큼직한 꽃병과 잘 어울리는 스타일이다 활짝 피어나는 꽃의 풍성한 아름다움과 정돈된 듯 세련된 아름다움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자연색을 닮은 노끈이나 가느다란 리본으로 줄기 부분을 살짝 묶어줘도 차분한 맵시가 살아난다.몇 줄기씩 모아 묶기는 튤립, 거베라, 수선화처럼 세우면 자연스럽게 고개 숙여 늘어지는 느낌이 드는 꽃들은 키를 모두 같게 정리하여 줄기를 묶어주면 세련된 느낌의 연출이 된다. 무스카리나 제법 줄기에 힘이 있다면 줄기 아래 부분을, 거베라나 수선화처럼 줄기가 연약한 것이라면 꽃 바로 밑 부분을 묶어야 힘이 생깁니다. 물에 띄우기는 장미, 거배라, 양난, 다알리아처럼 널찍한 모양의 꽃송이를 물이 담긴 용기에 살짝 띄웁니다. 여러 송이를 띄울 때는 꽃송이의 크기가 비슷해야 정돈 된 느낌이 든다 적은 양의 꽃으로 여러 곳을 장식해야 할 때 응용할 만한 테크닉이다.

식탁이나 티 테이블처럼 시선보다 낮은 곳에 놓아야 자연스럽게 주변과 어울린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푸드스타일리스트과 친구들이 보실것은 꽃의 향기와 종류에 대해서 보시겠습니다.

향이 강한 꽃은 공간 장식이나 뷔페 테이블 또는 중앙에 높게 장식하여 가급적이면 음식과는 가까이 두지 않도록 하며 향이 강하진 않더라도 쉽게 떨어지는 드라이플라워나 벌레 등이 있는 꽃, 알레르기를 유발 시킬 수 있는 소재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꽃의 형태는 꽃은 그 생김새에 따라 폼 플라워, 매스 플라워, 라인 플라워, 필러 플라워로 나눌 수 있으며 아래 처럼 나눌수 있습니다.

① 라인 플라워 ( Line Flower)

: 한 줄기에 많은 꽃들이 이삭 모양으로 붙어있는 선의 꽃으로서 디자인의 골격

② 매스 플라워 (mass flower)

: 많은 꽃잎에 모여서 덩어리 상태의 한 송이 꽃이 되어 있는 크고 둥근 형의 꽃

③ 폼 플라워(Form flower)

: 크고 개성적인 특징이 있는 분명한 형태의 꽃

④ 필러 플라워 (Filler Flower)

: 한대의 줄기로부터 많은 줄기가 나오고 자잘한 꽃들이 밀집되게 붙어 있는 꽃

 

여기까지 푸드스타일리스트과 친구들이라면 알아야할 원예에 관한 교육포스팅 이였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