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파티플래너과"국내최초의 파티플래너 인터뷰"

EDIN 2014. 11. 19.

 

  파티플래너과"국내최초의 파티플래너 인터뷰"

 

 

 

 

최근 파티시장이 성장하면서 다양한 목적과 다양한 사람들을 위한 파티가 끊임없이 개최되고 있습니다. 기업에서는 새로운 브랜드를 선보일때 마다 런칭파티가 열고, 결혼정보회사에서는 싱글들을 한 데 모아 미팅파티를 개최합니다. 각각의 가정에서도 자녀들을 돌파티와 생일파티를 위해 전문 파티플래너를 부르고, 호텔 파티룸에서 파자마 파티를 즐기는 여성들도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습니다.

파티가 한국에서 급성장한지 십여 년이 지난 지금, 파티플래너과 1호 정지수 박사에게 파티산업의 미래에 대한 인터뷰 보시겠습니다.

 

 

 

 

 

 

 

 

 

-현재 국내 파티시장의 규모는 어느 정도 되나요?

 

:미국 LA 웨딩 파티플래너 활동을 접고 한국에 들어와 파티플래너과를 개설하여 파티문화를 도입한지 십여 년이 지났는데, 그 동안 파티산업은 그 종류와 규모가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하여 현재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현재 파티시장은 파티플래너의 전문화와 함게 파티산업도 세분화되고 있는데 파티를 총체적으로 만드는 파티기획자부터 파티 스타일링, 파티 플라워 등의 연출분야를 비롯해 파티 소품제작, 파티 케이터링, 파티 음향 및 조명등 파티를 구성하는 분야까지, 전문적으로 발달해 그 규모가 끊임없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파티플래너의 업무영역과 파티플래너가 되기 위한 조건은?

 

: 파티플래너는 기획, 이벤트, 아이디어, 공간연출, 플라워, 음식, 음향, 조명 등 다양한 분야를 총체적으로 조합하여 성공적인 '파티'를 완성하는 것이 업무입니다. 때문에 다양한 아이디어와 항상 배우려는 자세가 기본이 되어야 하는데요. 인천문예 전문학교 파티플래너과를 2005년 국내 최초로 설립한 이래 지금까지 학생들에게 강조하는 것도 바로 이 부분입니다.

 

 

 

 

 

 

 

-파티플래너과 학생들이 진행한'2014 아시아음식문화축제'에 대해 한말씀?

 

: 2014인천아시안게임 개최 기간 동안 열린 '아시아음식문화축제'는 국내 외 경기 관람객과 해외 관광객들에게 한국의 음식문화를 알리고 아시아 10개국의 음식을 판매하는 대규모 음식축제로 진행되었습니다. 사전에 파티플래너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축제 기획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하여, 학생들이 제안한 아이디어를 반영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실제 아시아음식문화축제 현장에서 운영하였습니다. 또한 프로작가 데뷔전으로 음식과 테이블 세팅, 플라워 장식으로 공간의 조화를 이룬 식공간 연출 작품을 선보여 관람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습니다.

 

 

 

 

 

 

 

 

 

-파티플래너과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한 말씀?

 

: 파티의 역사는 화려한 황금 장식, 음식과 술이 가득한 로마시대 향연에서 시작해 프랑스, 영국 등 유럽전역으로 퍼진 사교파티와 예술가들의 살롱문화까지, 파티의 목적은 역사적으로 '소통'이었습니다. 사람이 사람다워지는 순간은 다른 사람과의 대화와 소통에서 시작된다고 생각하였고, 파티플래너는 그 소통의 장을 만드는 생활예술가입니다.

최근 다양한 기업파티와 클럽파티 문화와 번성하면서 파티의 목적이 '영리'와 '유흥'에 치우치고 있는 현상이 나타나는데 반해, 파티플래너를 꿈꾸는 학생들은 '의미 있는' '소통'을 위한 파티"를 지향하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 국내최초의 파티플래너과를 개설한 분이시자 1호 파티박사 이신 정지수학장님과의 인터뷰포스팅 이였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