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푸드코디네이터과 2학년 1학기교육은?

EDIN 2014. 12. 15.

 

  푸드코디네이터과 2학년 1학기교육은?

 

 

 

푸드코디네이터과 2학년 1학기 수업과정은 어떤과목들을 배우게 될까?

한국음식문화는 한국 식생활 문화의 형성과 변천을 알아보기 위하여 선사시대 부터 현대까지 각시대별 식문화에 영향을 끼친 요인과 식생활의 변화, 우리나라 전통 음식인 주식, 떡, 한과, 국, 탕, 찌개, 육류, 젓갈, 대두와 장, 김치, 술, 오래 작물등의 식품문화 등에 대해 교육을 받게 됩니다.

 

 

 

 

 

 

식품재료의 일반성분과 특수 성분, 농산물, 축산물, 수산물, 조미료식품첨가물, 기능성 식품 및 이와 관련된 분에서 취급되고 있는 모든 식품재료에 대하여 유래, 형태, 성상, 화학성분의 조성, 품질 규격, 이용, 저장방법, 선택법 등 식품재료 전반에 관한 내용을 종합적으로 살펴 실제 식품조리, 가공, 저장, 유통 등에 유용한 식재료를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 푸드코디네이터과 친구들은 학습을 받는데요.

기본적으로 푸드코디네이터는 내가스타일링하는 요리에 들어가는 식재료에대한 지식을 해박하여야 하겠습니다.

 

 

 

 

 

 

 

다음으로 일본요리의 분류, 주방 조직 및 직무분담 포지션에 따른 업무, 일본조리기구와 칼, 일본요리의 도구 및 식재료의 대해 학습하고 다양한 일본요리로 진미요리, 전채요리, 국물요리, 생선회 조림요리, 구이요리, 찜요리, 튀김요리, 초밥요리, 초회, 무침요리 냄비요리등 푸드코디네이터과 친구들은 이를 통해 일식요리의 기본적인 기술을 조리기술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푸드코디네이터과 친구들은 식재료 기본적인 요리들에대한 모든 지식정보들을 숙지하고 있어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케이크데코레이션 실습 입니다.

데커레이션을 할 때 필요한 재료와 용구, 짜기, 반죽 만드는법, 아이싱과 커버별, 둥근, 잎 등의 여러 모양 깍지를 이용한 모양 만들기, 버터크림 짜기, 생크림 짜기, 머랭 꽃 짜기, 글씨 짜기, 선긋기 , 드롭 플라워, 격자무늬, 여러가지 꽃 모양짜기, 레이스 워크 등에 대하여 푸드코디네이터과 친구들은실습하게 되고, 웨딩 케이크, 공예 케이크 등 예술적인 작품을 만들기 위한 기본적인 테크닉, 올바른 색채의 배합, 미적인 감각 등을 익혀 데커레이션의 기술 능력을 푸드코디네이터과 친구들은 학습합니다.

 

 

 

 

 

 

 

 

마지막으로 ! 푸드코디네이터과 2학년 1학기 수업중 화훼장식 입니다.

화훼장식은 전반적이고 포괄적인 이해를 다루며 기본적인 개념 정립에 의의를 둡니다. 화훼장식의 의의와 기능, 문화사 화훼장식의 분류, 소재 및 자재, 디자인 요소와 원리, 화훼장식의 계획과 관리 등을 다루게 됩니다.

또한 여러 가지 화훼 장식의 양식에 따른 기본적인 실습을 통하여 작품에 대한 이해를 높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화훼장식에 대한 의의와 기능, 문화사, 분류, 소재 및 자재, 디자인요소와 원리, 화훼장식의 계획과 관리등을 이해하고 기본적인 작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푸드코디네이터과 친구들에게 있어 화훼장식은 푸드스타일링을 받쳐주는 공간연출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