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푸드스타일리스트과 대학 2학년 1학기~

EDIN 2014. 12. 15.

 

 

 

  푸드스타일리스트과 대학 2학년 1학기~

 

 

인천문예 푸드스타일리스트과만에 특별한 교육과정 어떤과정들이 있는지에 대해서 보시겠습니다.

푸드스타일링 응용수업은 고급화된 음식문화를 선도하고 다양한 식재료나 요리를 기획, 연출하며, 각종 소품을 활용하여 시각적으로 먹음직스럽게 형상화하여 음식 예술품을 만들어내는 tv매체의 특성에 맞는 푸드스타일링을 파악하고 이해함으로써 tv 요리프로그램에 맞는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는 교육을 받습니다.

 

 

 

 

 

 

 

세계화 정보화를 지향하는 이 세대는 새로운 문화의 시대를 맞고 있고 음식문화는 인류의 생존을 위해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행동양식의 자취입니다. 한국, 중국, 일본, 동북아시아, 도안ㅁ아시아, 인도, 터키, 프랑스, 이탈리아, 독일, 영국, 북미 , 남미, ㅇ남유럽, 북유럽, 중동, 아프리카 등 각국의 식생활 특징을 이해하고 그 나라의 시대에 따른 식생활의 구조와 풍습, 쌀, 스시, 면, 채소, 술, 차 등의 여러 음식을 중심으로 한 유래, 조리방법 및 먹는 예절 등을 푸드스타일리스트과 친구들은 학습합니다.

 

 

 

 

 

 

 

 

푸드스타일리스트과 친구들의 생활수준이 높아지면서 식사 공간은 더욱 세련되고 생활패턴도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에 따라 식공간인 테이블을 즐겁고 편안하게 식사하며 대화할 수 잇는 공간으로 연출할 수 있도록 식공간의 정의 및 구성요소, 디자인 등을 학습합니다.

푸드스타일리스트과 친구들은 일본요리의 일반적인 분류별 조리법의 특징을 파악하고, 만드는 요령과 기술을 연마하여 조리사의 기본적인 자질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합니다.

 

 

 

 

 

 

 

 

푸드스타일리스트과 친구들은 메뉴계획과 디자인 호텔 및 외식산업에서 중요한 메뉴에 대해 이해하고, 잠재고객에 대한 특성 및 요인을 분석하여 가장 적합한 메뉴를 개발한 것으로 메뉴의 유형에서부터 개발 전략과 실전에서 사용할 수 잇는 메뉴과 디자인의 능력을 기릅니다.

중국 요리의 역사와 중국의 음식문화 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분류와 광동, 북건, 북경, 사천, 운남 각 지역별 조리법의 특징을 파악하고 만드는 요령 및 기술을 실습합니다.

여기까지 푸드스타일리스트과 친구들에 2학년 1학기 수업에 대한 교육포스팅 이였습니다.

푸드스타일리스트과 친구들은 2학기때에도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