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eDIN/전문학교 정보

커피바리스타과_1학년1학기 수업엿보기~

EDIN 2014. 12. 29.

 

  커피바리스타과_1학년1학기 수업엿보기~

 

 

 

 

오늘은 커피바리스타과 친구들의 1학년 1학기 수업에 대한 엿보기 포스팅 입니다. ~

먼저 식음료개론은 커피바리스타괴 친구들이 급격한 산업사회의 발달로 외식산업이 크게 성장하면서 외신산업 서비스에 대한 질적 향상이 산업 필연적으로 산업서비스에 대한 일반적인 이론을 학습합니다.본 교과목은 식음료 개론 및 식음료 서비스의 개요, 특징과 함께식음료 메뉴의 해설을 학습합니다.또한 각종 식음료에 대한 이론과 경영기법을 터득하여 기본적인 커피바리스타과 친구들에 해설을 학습합니다.또한 커피바리스타과 친구들은 식음료에 대한 이론과 경영기법을 터득하여 기본적인 지식을 함양하고 그 특성을 파악하여 식음료 서비스에 대한 실무 능력을 배양합니다. 식음료에 해한 전반적인 이론을 바탕으로 올바른 직무교육을 학습할 수 있으므로 실무에서 의 적응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일상에서 늘 마시고 즐기는 커피를 이해하고 소비자의 기호에 맞는 커피를 만들수 있도록 합니다. 커피에 관한 모든 이론을 학습하여 실무능력을키울 수 있도록 하며 커피학개론은 커피의 역사 및 커피산업의 현황, 커피의 특성, 종류, 재배환경, 가공방법, 생산지별 품질특성에 대해 학습합니다. 커피 블랜딩, 로스팅, 냉각과 포장 등 제조방법과 커피의 성분에 대해 익힙니다.

아울러 디카페인 커피에 대해 학습하며 좋은 커피 원두를 선택하는 법을 배움으로써 커피와 커피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커피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을 습득함으로써 실무 현장에 나갔을때 고객의 입맛에 맞는 커피를 추천하고 만들어 줄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과목입니다.

 

 

 

 

 

 

 

다음으로 커피바리스타과 친구들의 학습과목으로는 서비스매너 입니다.

21세기의 국제화 시대에 맞는 글로벌 매너를 생활화하고 서비스라는 개념을 이해하고 배움으로써실천하여 살아갈 수 있도록 상대방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합니다.

동 서양의 서비스의 문화적 차이를 인식하고 고객이나 상사 및 부하직원에 대한 서비스 매너를 학습하여 서비스의 특성, 서비스의 특성, 서비스의 본질, 서비스의 중요성, 불황시의 서비스 전략과 함께 고객 접점에서의 친절하고 좋은 서비스 매너를 익히도록 합니다.

또한 핵가족화 등 가족구조의 변화에 따른 고객의 변화에 따라 각각의 상황에 맞는 고객서비스를 커피바리스타과 친구들은 제공하기위해 제공하기위해 노력해야하며 커피바리스타과 친구들은 글로벌 서비스매너를 익힘으로써 국제화 시대에 맞는 현대인으로서의 자질을 키울 수 있으며 외식산업 및 관광관련 산업에서 커피바리스타과 친구들은 졸업 후  필요한 좋은 서비스 매너를 지닌 능력 있는 최상의 인력이 될 수 있도록 학습합니다.

 

 

 

 

 

 

 

 

그리고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는 커피바리스타과 개인적 취향을 변화하게 만듭니다. 이에 개인적 성향에 맞는 커피를 만들 수 있는 바리스타가 되고자 하는 커피바리스타과 학생들에게 에스프레소 추출 실습 및 이론 강좌를 실시하여 전문가를 양성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아울러 커피학 개론 및 커피 추출, 커피배전 등 커피에 대한 전문적인 이론 및 에스프레소 추출을 위한 실습, 서비스 및 식품위생에 대해 학습하며 핸드드립, 로스팅 등의 다양한 이론과 에스프레소 추출 실습을 합니다 따라서 커피에 관한 폭넓고 깊이 있는 지식과 실습을 통해 이론과 기능을 겸비한 커피 전문가를 양성할 수 있으며 고객의 취향과 요구에 맞는 커피를 만들어 서비스할 수 있는 실무능력을 키울 수 있고 호텔 및 외식쪽으로 커피바리스타과 친구들이 취업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다양한 전문 기구를 이용하여 핸드드립의 기본적인 스윙과 드리퍼별 추출의 차이를 이해하고 맛을 구별하며 다양한 변수를 이용한 추출차이를 이해하고 연구하는 커피바리스타과 친구들의 핸드드립 수업 까지 ! 전공수업에대한 1학년 1학기 수업 엿보기 포스팅 이였습니다.

 

 

 

 

 

 

 

 

 

 

댓글

💲 추천 글